IBK기업은행, 2019년 상반기 인사 실시…성과·여성·안정화 강조

부행장 2명, 지역본부장급 8명 승진…역대 최대 수준의 여성 승진인사

문병곤 기자 | 기사입력 2019/01/15 [16:28]

IBK기업은행, 2019년 상반기 인사 실시…성과·여성·안정화 강조

부행장 2명, 지역본부장급 8명 승진…역대 최대 수준의 여성 승진인사

문병곤 기자 | 입력 : 2019/01/15 [16:28]

▲ 감성한 신임 IBK 기업은행 부행장     © IBK 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15일 부행장 2명, 지역본부장급 8명을 포함, 2097명이 승진·이동한 2019년 상반기 정기인사를 실시했다.

 

기업은행은 보도자료를 통해 “신임 부행장으로 감성한 서부지역본부장을 부산·울산·경남그룹 부행장에, 서치길 호남지역본부장을 경영전략그룹 부행장에 각각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어 기업은행은 “신임 감부행장은 뉴욕지점장, 마케팅전략부장, 서부지역본부장을 거치며 선 굵은 리더십을 바탕으로 은행 고객관리의 지평을 넓히고, 실행력과 체계적 고객관리를 통해 서부지역에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공을 인정받았다”며 “신임 서부행장은 리스크관리, 경영전략 수립과 관리 등에서 포용의 리더십과 탁월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조직운영을 통해 후배들의 존경을 받아 온 점을 인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들은 “신임 본부장에는 영업현장에서 탁월한 성과로 지속성장의 기틀을 다진 지점장 4명, 동반자금융 등 경영전략 실현에 대한 공헌을 널리 인정받은 본부 부서장 4명을 승진시켰다”고 밝혔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이번 인사에서는 전 직급에 역대 최대 수준의 여성 승진인사를 실시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지난해 인사에 이어 성별에 따라 승진을 제한하는 ‘유리천장’이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인사”라며 “창립 이래 최대인원인 여성 팀장 15명을 지점장으로 승진시켰다”고 밝혔다. 

 

이어 이들은 “부지점장, 책임자급 여성 승진인원도 역대 최대 수준”이라며 “승진자 총 335명 중 절반에 가까운 175명이 여성 승진자”라고 전했다“고 전했다.

 

이어 기업은행은 “함께 향후 3년 이내 베테랑 지점장급 인력의 대규모 교체에 대비해 과감하게 세대교체를 단행했다”며 “글로벌 진출·디지털 전환 등 주요 사업부문에 인력을 증원해 미래 역량 확보와 혁신 기반 구축에도 힘을 실었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들은 조직 안정화와 효율화에 초점을 맞춰 조직개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국내외 IT 금융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대면·비대면 채널 융합을 통한 최적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IT그룹의 편제를 개편하고, 효율적 고객 관리가 어려워진 대형점포를 전략적으로 분리해 영업조직 최적화를 꾀했다”며 “2018년 최우수 학습조직의 사업화를 위해 사내벤처 조직 2개를 신설해 새로운 수익모델 발굴과 함께 혁신 인재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2018년 글로벌 100대 은행 진입 등 탁월한 경영성과에 상응하는 인사로, 중기금융 ‘초격차’ 전략 수행과 중기금융 우량은행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김도진 은행장의 의지가 적극 반영된 것”이라고 말했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