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 수상

문병곤 기자 | 기사입력 2019/01/18 [10:48]

하나은행,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 수상

문병곤 기자 | 입력 : 2019/01/18 [10:48]

 

▲ KEB하나은행은 지난 16일 영국 런던에서 세계적 금융ㆍ경제 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을 통산 18회 수상했다고 밝혔다.시상식 후 박찬범 KEB하나은행 런던지점장(사진 오른쪽)과 글로벌파이낸스 조셉 라푸토(Joseph D. Giarraputo, 사진 왼쪽) 발행인 겸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EB 하나은행 제공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 www.kebhana.com)은 지난 16일 영국 런던에서 금융·경제 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 선정 「2018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8일 하나은행은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수상으로 통산 18회 ‘글로벌파이낸스’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을 수상했다”며 “무역금융 분야 시장 지배력과 상품·서비스 품질, 기술력 등 고른 부문의 탁월한 역량을 국제적·지속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시상식은 ‘BAFT(The Bankers Association for Finance and Trade)’ 연례 회의 기간 중 진행됐으며 전세계 금융전문가와 애널리스트의 평가 및 설문 결과를 토대로 수상자가 선정됐다.

 

‘글로벌파이낸스’ 관계자는 “KEB하나은행은 전세계 135개국 소재 글로벌 은행들과 환거래 계약을 체결하는 등 무역금융 및 외국환 분야에서 대한민국 내 독보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며 “무역금융 거래규모 성장에 맞춰 시장지배력도 강화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탁월한 상품·서비스 품질과 기술력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 FI사업부 관계자는 “통산 18번째인 이번 수상으로 국제 금융시장에서의 확고한 위상을 재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과 혁신적인 글로벌 금융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2017년 국내 최초 ‘OAT수출이행 확인 서비스’ 출시 ▲2018년 은행권 공동 ‘EDI연계 OAT 매입한도관리 시스템 구축’ 기여 ▲중소기업 대상 외국환 컨설팅 지원 ▲거래업체 대상 수출입 아카데미 개최 등 무역금융 부문 신기술 도입과 수출입 기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