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챗봇 서비스’ 국제적 인정 받았다!

송금에서 환전까지 금융비서 '하이'와 대화…국내최초 실시간 대화방식 은행업무 수행

송경 기자 | 기사입력 2019/03/22 [13:59]

KEB하나은행 ‘챗봇 서비스’ 국제적 인정 받았다!

송금에서 환전까지 금융비서 '하이'와 대화…국내최초 실시간 대화방식 은행업무 수행

송경 기자 | 입력 : 2019/03/22 [13:59]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인화 서비스 및 실시간 오퍼링

금융 A.I.의 혁신사례로 평가···'A.I. 금융플랫폼'으로 진화할 것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글로벌 금융전문 매체 아시안뱅커지(誌)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현지에서 3월21일 개최한 2019 인터내셔널 리테일 파이낸스어워드에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Best Automated Chatbot Initiative)’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월22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의 ‘하이뱅킹 2.0(HAI Banking 2.0)’는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 기반 대화형 금융 서비스로 손님이 인공지능 금융비서인 하이(HAI)와 실시간 음성 및 문자 대화를 통해 송금, 조회, 세금납부, 상품가입, 환전, 해외송금 등 25개의 은행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최첨단 시스템이다.

 

▲ KEB하나은행은 글로벌 금융전문 매체 아시안뱅커지(誌) 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현지에서 지난 21일 개최한 2019 인터내셔널 리테일 파이낸스어워드에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Best Automated Chatbot Initiative)’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시상식 후 이병렬 KEB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본부장(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이 존 홀더 아시안뱅커지(誌) 런던 가상현실센터 수석 기술위원(John Holder사진 맨 왼쪽)외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안뱅커지(誌)는 KEB하나은행의 하이뱅킹 2.0(HAI Banking 2.0)를 “챗봇이 한정된 명령어를 습득해 제공해 왔던 기존의 단순 조회 서비스를 넘어 3D 금융비서가 손님과의 일대일(1:1)대화를 통해 손님의 의도를 파악해 실제 상품가입까지 도와주는 매우 혁신적이고 새로운 방식의 금융 서비스다”고 평가했다.

 

아시안뱅커지(誌)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금융산업 관련 연구조사와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1996년 설립된 글로벌 금융전문 매체로 매년 금융상품·서비스 분야에서 국가별 최우수 은행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국내 금융권 최초’라는 수식어에 안주했다면 오늘의 결과는 없었을 것이다”라며 “향후 하이뱅킹을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의 간편 접속이 가능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인별 특화 서비스까지 제공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인공지능 금융플랫폼으로 진화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자체개발 인공지능 하이(HAI) 기반으로 ▲인공지능 금융비서 하이(HAI) ▲딥러닝 인공지능 로보어드바이저 하이로보(HAI Robo), ▲콜센터 상담지원봇 등의 서비스를 잇달아 출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인공지능을 접목해 금융서비스의 영역을 혁신적으로 확대해가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