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인도 IIT 경영전문대학과 인재양성 업무협약

김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19/04/19 [16:14]

기업은행, 인도 IIT 경영전문대학과 인재양성 업무협약

김보미 기자 | 입력 : 2019/04/19 [16:14]

현지대학 MBA 과정 통해 지역전문가 양성

 

▲ 최성재 글로벌사업부 본부장(왼쪽)과 산지브 상히(Sanjeev Sanghi) IIT 경영전문대학 학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인도 뉴델리 소재 IIT(Indian Institute of Technology) 경영전문대학과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은 IIT 경영전문대학 MBA 과정에 직원을 파견해 현지의 경제·사회·문화에 능통한 지역전문가를 양성하고, 현지 지점에 IIT 경영전문대학의 우수 인력을 채용하는 등 상호 교류를 진행한다.

 

IIT는 1961년 설립된 인도의 명문대학으로 구글(Google)의 CEO 선다 피차이(Sundar Pichai)를 배출하는 등 ‘인도의 MIT’로 불린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베트남을 시작으로 아시아 유수 대학과 MOU를 체결해왔다”며 “IBK아시아금융벨트 구축의 선봉장이 될 지역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양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도진 은행장은 취임 후 중소기업의 진출이 활발한 지역을 대상으로 해외 네트워크를 확대하며 ‘글로벌 동반자금융’을 추진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5월 넷째주 주간현대 1096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