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노인 일자리 창출 위해 업무협약

일자리위원회, 국민연금공단 등과 손잡고 연금신청 신중년 채용기업 전폭 지원

김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19/05/10 [16:11]

우리은행, 노인 일자리 창출 위해 업무협약

일자리위원회, 국민연금공단 등과 손잡고 연금신청 신중년 채용기업 전폭 지원

김수정 기자 | 입력 : 2019/05/10 [16:11]

▲ 5월9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손태승 우리은행장, 이목희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김종민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일자리 사업 실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양질의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일자리위원회, 국민연금공단, GS리테일,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은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후원으로 국민연금공단, GS리테일,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양질의 노인 일자리 창출 및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손태승 우리은행장, 이목희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김종민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일자리 사업 실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이 신중년의 고용복지를 위해 상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노인 일자리 창출 사업참여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해 체결됐다. 우리은행은 신중년 채용 기업의 창업과 운영에 대한 대출과 은행이용 수수료 감면 등을 지원한다. 국민연금공단은 연금신청 신중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일자리를 추천하고, GS리테일은 신중년의 편의점 창업 지원을 위해 가맹비 할인 등 투자비용을 지원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노인 일자리 창업 사업을 주관한다. ‘노인 일자리 창출 사업은 신중년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를 지원해 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금융그룹은 채용 규모를 전년보다 100명 증가한 1,100여명으로 확대해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앞으로 신중년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목희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은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이 함께 시도하는 민관협력 주도 신중년 일자리 창출 사업에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신중년 일자리 활성화에 있어 정부의 강력한 지원을 약속하면서 기업의 자발적인 노력도 중요함을 강조했다. “이러한 신중년 일자리창출 모델이 금융권이나 유통업계뿐만 아니라, 산업계 전반으로 확산되기를 희망한다며 당부의 말을 잊지 않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8월 셋째주 주간현대 1108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