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신규 핀테크 서비스 발굴 위한 해커톤 대회 개최

김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19/05/17 [14:43]

KB국민은행, 신규 핀테크 서비스 발굴 위한 해커톤 대회 개최

김보미 기자 | 입력 : 2019/05/17 [14:43]

미래 기술 및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우수인재 확보 목적

 

▲ 'KB-KISA 핀테크 해커톤' 대회는 핀테크 산업 활성화와 우수인재 채용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KB-KISA 핀테크 해커톤'[해커톤: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기간 내에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참여자가 팀을 구성해 쉼 없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앱, 웹 서비스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는 행사다] 대회를 오는 6월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가락동 소재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과 공동으로 주관한다고 밝혔다. 접수 기간은 5월15일부터 6월16일까지이며,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내 새소식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 'KB-KISA 핀테크 해커톤' 대회는 핀테크 산업 활성화와 우수인재 채용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졸업예정자 및 취업준비생 등 핀테크 기술 개발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최대 5명까지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참가자들은 ‘신규 핀테크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KB국민은행의 API 및 ICT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게 된다. 대회 기간 동안 팀별로 서비스를 개발하고 마지막날 시연 및 심사를 통해 우수 7개 팀(대상 1, 최우수상 2, 우수상 2, 장려상 2)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 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수상자 전원에게는 총 1700만 원의 상금과 더불어 KB국민은행 ICT분야 공채 지원 시 서류–필기전형 면제 혜택 및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 입주 기회가 주어진다.

  

KB국민은행과 KISA는 대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핀테크 API 개발 지식 향상을 위한 사전교육을 5월28일부터 매주 화요일(총 4회)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에서 진행하며, 해커톤 대회 기간 동안에는 기술 멘토링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해커톤 대회을 통해 Open API, AI, 블록체인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신규 금융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미래 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인재를 확보하고자 한다”며, “금융에 혁신을 더하는 참신한 시도를 하고 싶은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