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미사강변 2차 푸르지오 분양 예정

김민정 기자 | 기사입력 2014/05/12 [10:30]

대우건설, 미사강변 2차 푸르지오 분양 예정

김민정 기자 | 입력 : 2014/05/12 [10:30]

▲ 대우건설은 하남시 미사강변도시에서 뛰어난 조망을 자랑하는 ‘미사강변 2차 푸르지오’ 분양에 나섰다. 사진은 지난 4월18일 미사강변 2차 푸르지오 견본주택 사전점검 당시 모습. <사진제공=대우건설>     © 주간현대

지구내 최초 민영 중대형 대단지…“한강이 한눈에!”
서울생활권 입지 주목…강남 20분 잠실 10분 진입 가능
친환경 기술 ‘그린 프리미엄’…에너지·관리비 ‘절약’ 장점


[주간현대=김민정 기자] 대우건설이 하남시 미사강변도시에서 ‘미사강변 2차 푸르지오’ 분양에 나섰다.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A6블록에 위치한 이 아파트는 지하 2층, 지상 25~29층 11개동 총 1066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93㎡ 257세대, 101㎡ 805세대, 114㎡(펜트하우스) 4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대우건설이 지난해 10월 분양을 시작해 100% 분양완료된 ‘미사강변 푸르지오’에 이어 이 지역에 두 번째로 공급하는 단지이며, 지구내 최초의 민영 중대형 대단지이다. 한강 조망과 뛰어난 서울 접근성에도 분양가는 3.3㎡당 평균 1300만원대 초반으로 여타 수도권 신도시, 주변 하남 풍산지구 시세 뿐 아니라 약 2.7km 떨어진 강동구 고덕동 일대 아파트의 전세가보다 낮은 수준이다. 입주는 2016년 9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지하철 8호선 복정역 1번 출구 앞(서울시 송파구 장지동 561-7)에 위치하며  5월9일 문을 열 예정이다.

지역개발 호재 풍부

미사강변도시는 하남시에 조성되는 약 546만3000㎡, 수용인구 9만6000여 명 규모의 신도시급 사업지구이다. 한강이 북측과 동측을 감싸며 흐르고 미사리 조정경기장, 선동둔치체육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을 자랑한다.



서울 강동구와 맞닿아 있는 서울생활권 입지로 강남까지 20분대, 잠실까지는 10분대에 진입이 가능해 강남, 강동, 잠실 등 서울 접근성이 매우 높다. 43번국도 등을 통해 서울동부권, 강남권, 하남시가지 이동이 편리하며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중부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미사 I.C를 통해 서울춘천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5호선 연장구간 미사역(예정)이 들어서면 교통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인근 상일동 삼성엔지니어링 본사 이전에 이어 이 일대에 기업들의 추가 입주가 예정되어 있고 초대형 복합쇼핑몰 하남유니온스퀘어가 지난해 착공하는 등 지역개발호재가 풍부한 지역이다.



이 지구는 향후 서울 강일 1·2지구 및 고덕강일지구, 하남 풍산지구 등과 함께 17만명 규모의 서울 동부권 핵심 주거벨트를 이루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단지의 최대 장점은 한강 조망이다. 미사강변도시 최북단 한강 인접 단지로 영구적인 한강 조망권(일부 세대)을 확보해 한강 조망 측면에서 지구내 최고의 입지로 평가된다.



한강수변공원 등 단지인근에 약 10만여 평 규모의 근린·체육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이 예정되어 주변 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바로 옆에 신설 초·중·고교가 계획되어 있어 도보로 통학 가능하며 새롭게 조성되는 택지지구인 만큼 주변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질 것으로 보인다.



단지 내에는 한강 및 근린공원과 연계한 자연친화적인 공간이 꾸며진다. 중앙에 넓은 잔디마당을 조성하고 전 세대를 남동·남서향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을 최대화했다.



플라워가든, 아쿠아가든 등 다양한 휴식공간이 조성되고 단지 전체를 아우르는 1km의 산책로와 1.7km의 자전거전용도로가 놓인다.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원버스 탑승을 위한 새싹정류장도 꾸며진다.



휘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다목적실, 푸른도서관, 독서실(남/여) 등 다양한 주민편의시설이 입주민의 접근이 편리한 단지 중앙부에 마련될 계획이다. 어린이집과 시니어클럽도 들어선다.



풍부한 조경 및 커뮤니티공간 확보를 위해 상가를 제외한 단지 주차장을 100% 지하화했다. 세대수의 1.69배에 해당하는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그중 30% 이상을 확장형 주차공간으로 만들었다.



타입별 장점 가득



주택형은 총 8가지 타입(93, 101A~E, 114A·B)으로 구성되었다. 합리적인 평면설계를 통해 공간의 효율성을 크게 높였으며 타입별로 각각의 특장점을 갖추고 있다.



특히 101E타입은 한강 조망의 강점을 활용한 조망 특화평면으로 꾸며져 눈길을 끈다. 한강 조망을 위해 거실을 북향으로 배치하고 한강 조망을 하면서 목욕을 즐길 수 있는 부부욕실도 마련했다. 판상형 4베이로 설계해 채광도 충분히 확보했다. 이 평면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같은 라인의 10층 이상과 9층 이하의 거실과 주방이 반대로 배치되는 ‘상하부 이형 세대 배치’도 국내에서 처음으로 도입했다.



조망을 극대화하고 옥상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펜트하우스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일부 타입에는 평면과 마감재를 소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평면 선택 옵션’이 적용된다.



또한 푸르지오의 친환경 기술 ‘그린 프리미엄’을 적용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관리비를 줄일 수 있다. 각 세대에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대기전력 차단 장치, 난방에너지 절감 시스템, 친환경 DNA 필터, 풍량 조절형 다분기 챔버, 센서식 싱크 절수기, LED 조명(세대 일부) 등이 들어가고, 공용부에는 친환경 물재생 시스템, 절수형 센서 수전, 하이브리드 보안등(어린이놀이터), 초절수 양변기,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 등이 설치된다.

수세미 살균건조기, 음식물쓰레기 탈수기, 자동환기센서 렌지후드, 세면대 수납형 치아관리기, 칫솔살균기, 기계환기시스템 등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위한 아이템이 다수 적용되었다.



조명·난방·가스밸브 제어, 세대간 화상통화, 원격검침, 엘리베이터 호출 기능을 갖춘 첨단 터치스크린 월패드는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외부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현관 앞에는 일정거리에 사람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촬영하고 홈네트워크에서 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를 설치해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 현관,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 내부에 CCTV 카메라가 설치되며 지하주차장 비상콜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 저층부 가스배관 방범 커버 등도 적용된다.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주간현대>에 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4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6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