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제1회 ‘연금스쿨’ 세미나 개최

김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19/08/23 [16:37]

신한은행, 제1회 ‘연금스쿨’ 세미나 개최

김보미 기자 | 입력 : 2019/08/23 [16:37]

연금에 대한 고객들의 궁금증 중심으로 Q&A 형식으로 소통하며 진행

 

▲ 신한은행은 Q&A 형태로 연금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제1회 ‘연금스쿨’ 세미나를 22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Q&A 형태로 연금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제1회 ‘연금스쿨’ 세미나를 22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상반기 개최한 ‘퇴근 후 100분’ 과 ‘부부 은퇴 교실’ 행사에 참석했던 고객들로부터 연금 상품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다는 피드백을 받아 ‘연금스쿨’ 세미나를 준비했다.

 

‘연금스쿨’ 세미나는 고객들이 연금에 대한 관심사항에 대해 신한은행의 전문가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며 진행됐다. 주로 논의된 내용들은 은퇴 후 연금을 월급처럼 받는 방법과 수령금액을 늘릴 수 있는 적극적인 상품 관리 전략이었다.

 

사전 응모를 통해 선정된 고객 20여 명은 공적 연금부터 개인 연금까지 연금에 대해 궁금했던 다양한 내용들을 중심으로 1시간 30분 동안 활발하게 질의하고 정보를 공유했다.

 

참여 고객들은 “연금 상품의 내용이 복잡하고 광범위해서 어려웠는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연금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부터 다양한 연금 상품까지 알게 되었다”며 “은퇴 이후의 삶을 위해 연금을 준비하고 관리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느꼈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이 연금 상품 가입을 통해 은퇴준비를 시작하지만, 정작 가입 후에는 은퇴 시점까지 적극적으로 연금 상품을 운용하는 고객은 많지 않다”며 “‘연금스쿨’ 세미나가 보다 많은 고객들의 연금 자산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11월 셋째주 주간현대 1120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