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당진 2차 푸르지오 견본주택 개관

충남 당진 산업단지 개발 중…“신규 공급 아파트 눈길 확”

김민정 기자 | 기사입력 2014/05/19 [10:14]

대우건설, 당진 2차 푸르지오 견본주택 개관

충남 당진 산업단지 개발 중…“신규 공급 아파트 눈길 확”

김민정 기자 | 입력 : 2014/05/19 [10:14]
대우건설 전국 충남 당진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 조성 중
편의 시설 풍부해서 눈길…친환경 기술로 에너지 절약도


▲ 대우건설이 국내 최대 규모 산업단지가 위치한 충청남도 당진에 ‘당진 2차 푸르지오 견본주책을 개관했다. 사진은 경산 푸르지오 조감도. <사진제공=대우건설>     © 주간현대

[주간현대=김민정 기자] 전국 최대 규모의 산업단지가 위치한 충청남도 당진에 1479가구 규모의 푸르지오 브랜드타운이 조성된다.

브랜드타운

대우건설은 지난 5월16일 ‘당진 2차 푸르지오’(충청남도 당진시 읍내동 1486)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일반 분양을 진행 중이다.
지난 2009년 898세대 규모의 ‘당진 1차 푸르지오’ 공급에 이은 두 번째 분양이다. 지하 2층~지상 22층, 6개동, 총581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62㎡ 91세대, 74㎡ 42세대, 75㎡ 145세대, 84㎡ 303세대로 전세대가 최근 매매, 전세 등 거래가 활발한 85㎡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당진 2차 푸르지오’는 ‘당진 1차 푸르지오’와 함께 당진 일대에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당진 1차 푸르지오’는 2009년 분양당시 당진에 공급하는 첫 번째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충남 당진은 현대제철, 현대하이스코, 동부제강, 동국제강 등 국내 상위 6개 대형 철강업체가 자리하고 있다. 또한 서해안아산국가산업단지(부곡지구, 고대지구), 송산산업단지 등 서해안 벨트를 따라 대규모 산업단지가 개발되고 있어 대규모 인구 유입으로 인한 신규 공급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

단지 앞 32번 국도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 당진-대전간 고속도로의 접근성이 높다. 서해안고속도 이용 시 서울·수도권까지 1시간 대 진입이 가능하며, 당진-대전고속도로 충남, 대전 전 지역이 1시간대의 생활권역이다. 대형 편의시설로는 CGV(예정, 당진시 최초), 롯데마트, GS마트, 당진종합병원 등이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근린공원, 인근에는 탑동초, 원당중, 당진중·고, 호서중·고 등 당진 도심 교육시설이 위치해 있다.
각 세대 내에는 사용의 편의성을 높인 센서식 씽크절수기, 건조·살균 기능의 수세미 살균건조기, 배터리 교환이 필요없는 디지털 도어록이 설치되며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장치 등 에너지 절약 상품도 제공된다.
소통, 환경을 강조한 단지설계도 특징이다. 단지 중앙에 커뮤니티 플라자를 조성하고, 소규모 공연이 가능한 주민자치무대도 마련된다. 단지 전체를 순환하는 보행녹도는 주변 공원과 연계되어 조성되며 주차장은 모두 지하화 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810만원대로 공급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당진시 동부로 200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6년 6월 예정이다.

발전가능성 높아

당진에는 현대제철, 현대하이스코, 동부제철, 동국제강, 휴스틸, 환영철강 등 6개 대형 철강 업체가 입지해 있다. 이들 기업을 중심으로 400여개의 중소 협력업체와 연관 업체가 들어서 있어 국내 철강 산업의 메카를 형성하고 있다.
또한 서해안 벨트를 중심으로 석문, 고대국가, 부곡국가, 송산 제1일반지방 산업단지 등 대규모 국가산업단지들이 개발 중이다. 특히 석문국가 산업단지는 1차 금속산업, 기계, 장비, 컴퓨터, 자동차 산업이 복합적으로 구성되며 당진군 석문면 일대에 조성된다. 송산 제1일반지방 산업단지는 2015년 12월 완공될 예정으로 철강공업 확충·정비 목적으로 당진군 송산면 가곡리 일원에 건설 중이다.
‘당진 2차 푸르지오’는 기존 시가지와 인접한 도심 북측의 당진1도시개발구역 내에 위치해 있다. 이 지역은 철강·산업단지 벨트의 배후 주거지로 개발되고 있다. 친환경도심생활권으로 부지 서측으로 당진천이 있으며, 북동측에는 낮은 구릉지가 형성되어 있다.
‘당진 2차 푸르지오’와 인접한 32번 국도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당진IC), 당진-대전, 당진-천안 고속도로에 대한 접근성이 좋다.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수도권까지 1시간 대 진입이 가능하며, 당진-대전고속도로 개통으로 충남, 대전 전 지역이 1시간대의 생활권역을 이루게 되었다. 2012년 완공한 당진-천안간 고속도로로 교통이 더욱 편리해졌다.
또한 단지 서측으로는 석문국가산업단지, 당진화력발전소 등과 직선 연결되어 있는 615번 국도와 인접하여 산업단지 배후 주거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편의시설 가득

단지 인근의 다양한 편의시설도 장점이다. 당진시 최초의 CGV가 단지 인근에 들어선다. 롯데마트, GS마트, 당진종합병원 등 대형 편의시설에 대한 접근성도 높다. 또한 편리한 교통을 바탕으로 서해대교, 안면도, 오션파크리조트, 삽교호, 난지도 해수욕장, 마리나 리조트 등 다양한 레저, 휴양을 즐길 수 있다.
단지는 당진천과 어린이공원, 근린공원을 녹지축으로 한 친환경 주거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공간특성에 맞는 수목으로 사계절 다양한 볼거리와 쾌적한 환경, 편안한 쉼터를 마련할 계획이다. 단지 전체를 순환하는 보행녹도를 조성하고, 단지 인근 근린공원과 연계하여 입주민 전용 산책로로서의 기능을 더욱 높였다.

단지 중앙에는 커뮤니티 플라자를 조성한다. 입주민간 소통과 가족 놀이의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주민자치무대는 활용에 따라 소규모 공연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주민들의 건강과 복리 향상을 위한 주민운동시설과 재미와 안전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가 마련된다. 주차공간은 모두 지하화했다.
발코니 확장시 각 세대별로 주방대형수납공간(계절용품, 대형 주방용품, 김치냉장고 등의 보관이 용이한 주방 특화공간)과 세탁, 건조, 수납이 한 번에 가능한 원스탑 세탁공간이 제공된다.(64A㎡ 제외)
일부 주택형은 주방공간을 와이드 주방형과 패밀리 스토리지형 중 입주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도록 하였다.(84A㎡ , 84B㎡) 또한 84㎡ 모든 타입에 현관 수납공간이 제공되며 84A㎡에는 패밀리 파우더룸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한 ‘당진 2차 푸르지오’에는 푸르지오만의 친환경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관리비를 줄일 수 있는 ‘그린 프리미엄’ 상품들이 적용된다.

각 세대 내 주방에는 물 한방울도 절감하고 사용성이 더욱 편리한 ‘센서식 씽크절수기’와 온풍과 UV램프를 이용한 건조·살균 기능의 ‘수세미 살균건조기’가 제공된다. 욕실 바닥난방(샤워부스 내부 제외)이 가능하며, 고급 호텔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샤워부스내 ‘매립형 샤워수전’, 수압을 이용한 세정으로 잇몸질환을 예방해주는 ‘세면대 수납형 치아관리기’(욕실1), UV램프를 이용해 칫솔을 위생적으로 관리해주는 욕실장 일체형 ‘칫솔 살균기’(욕실1)도 설치될 예정이다.
현관에는 현관 앞에 수상한 사람이 있을 때 근접센서를 이용하여 자동 촬영되는 ‘스마트 도어카메라’가 설치되어 방범기능을 높였다. 외출 시 세대 내부의 일괄소등, 가스차단, 엘리베이터호출, 방범설정 등을 할 수 있는 ‘스마트 일괄제어 시스템’과 대기전력 차단, 전력사용량 모니터링이 가능한 ‘대기전력 차단장치’도 마련된다. 기타 10인치 터치스크린 월패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벽걸이TV 통합박스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4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6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