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개최

김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19/10/18 [15:48]

KB국민은행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개최

김보미 기자 | 입력 : 2019/10/18 [15:48]

민(KB국민은행)-관(부산광역시) 협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모델 구축
우량기업 참여 확대가 청년구직자 참여 확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생태계 모델 구축
200여 개 우수기업 참가 및 다양한 채용관 구성 

취업률 제고를 위한 ‘AI 현장 매칭 시스템’, ‘찾아가는 정장데이’ 등 운영
참여기업 채용지원금 1인당 100만 원 지원, 일자리 창출 기업에 최대 1.3%p 금리우대 혜택
8년여간 ‘KB굿잡’을 통해 14,000여 명 취업 성공 및 6만여 일자리 정보 제공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 은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200여 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을 부산광역시와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행사장 전경.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16회째를 맞이하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만 289,000여 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이다. 현재까지 총 2700여 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하며 취업박람회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부산광역시 유관기관과의 신규 협업을 통해 구인기업 모집단계부터 우량기업이 대거 참가하는 등 성황을 이룬 이번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은 우량기업의 참여가 청년 구직자 참여 확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생태계 모델을 제시하며 명실공히 일자리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 개막식에서 (왼쪽에서 네 번째부터)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감, 김연아 KB홍보모델, 오거돈 부산광역시장, 허인 KB국민은행장,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에 앞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이달 1일에는 직업계고 학생 및 대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15일에는 부산 소재 53사단 전역예정장병 100명을 대상으로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실시한 바 있다. 매년 실시하는 취업아카데미는 교육 정원의 10배 가까운 인원이 참가 신청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구직자들의 성공취업 가능성을 높이고자 KB굿잡 사이트(kbgoodjob.kbstar.com)와 KB굿잡 공식 SNS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을 통해 직무별 채용정보 및 취업 관련 유용한 TIP을 사전 안내했다. KB금융그룹의 홍보모델로 활동중인 김연아, 이승기 및 걸그룹 위키미키의 최유정과 김도연도 영상 메시지를 통해 성공취업을 응원했다.

 

KB국민은행과 부산광역시가 지난 2016년에 이어 두 번째로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협업기관과의 강력한 네트워킹에 부산광역시의 다양한 유관기관 협업을 더해 KB국민은행과 부산광역시에서 추천한 우수기업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소속 우수 회원사 및 대기업 협력사, 코스닥상장사 등 200여 개 구인기업이 참여했다.

 

이와 함께 구직자의 적성에 따른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용관(KB 우수기업관, 부산시 우수기업관, 중소벤처기업관, 대기업협력사관, 특성화고 행복JOB드림관)이 운영됐다.

 

더불어 박람회 참여 구직자의 성공취업률 제고를 위해 ▲ AI 기반 현장 매칭 시스템 및 AI 자소서 컨설팅관 등을 포함한 ‘AI취업준비관’ ▲ 면접복장 대여를 위한 ‘찾아가는 정장데이’ ▲ 부산울산경남제주대학일자리센터협의회 및 서민금융진흥원의 ‘취업컨설팅관’ ▲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의 진로적성검사를 위한 ‘직업심리검사관’ ▲ 공공기관(한국수자원공사, 국토교통공사 등) 채용 설명, 특성화고생을 위한 급여관리 및 기능경기대회 메달리스트 특강 등으로 구성된 ‘취업특강 & 채용설명회관’ ▲ 청년 (전역예정) 장병의 성공취업 지원을 위한 ‘국방전직교육원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용 사진촬영, 이미지 컨설팅, 캘리그라피 및 친환경 에코존 등 구직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됐다.

 

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의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 원, 기업당 최대 1000만 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하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p의 금리우대 혜택도 있다. 또한, 구직자들의 면접 활성화 지원을 위해 면접지원금 1만 원 쿠폰을 총 300명에게 선착순 지급한다.

 

이날 열린 개막식에는 오거돈 부산광역시장, 허인 KB국민은행장,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감,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KB홍보모델 김연아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박람회가 청년구직자들에게는 성공취업을, 기업에게는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하여 국민과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동반성장위원회, 부산경제진흥원,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코스닥협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국방전직교육원, 서민금융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부산지방보훈청, 부산상공회의소, 부산경영자총협회,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부산울산경남제주대학일자리센터협의회, 부산벤처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고, 교육부, 국방부,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국가보훈처,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관광공사, 부산광역시 장노년일자리지원센터, KB금융공익재단이 공동으로 후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11월 셋째주 주간현대 1120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