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사회공헌 프로그램 상복 터진 까닭

서울시 사회공헌 대상, 대한민국 봉사대상 등 연이어 수상

송경 기자 | 기사입력 2019/11/22 [15:18]

한화 사회공헌 프로그램 상복 터진 까닭

서울시 사회공헌 대상, 대한민국 봉사대상 등 연이어 수상

송경 기자 | 입력 : 2019/11/22 [15:18]

▲ ㈜한화 사회공헌 담당자 및 서울시립청소년 문화교류센터 MIZY(미지) 직원들이 서울시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하는 모습.    

 

주식회사 한화는 11월15일 열린 ‘2019 서울시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한화 자전거 평화여행-다름의 동행, 함께 멀리(이하 한화 자전거 평화여행)’ 프로그램의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서울시 사회공헌대상은 기업과 복지시설의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주식회사 한화는 2015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한화 자전거 평화여행’ 프로그램의 진정성 있는 노력을 인정받아 서울시장상을 수상하게 된 것.


‘한화 자전거 평화여행’은 주식회사한화가 서울시립청소년 문화교류센터 MIZY(미지), 새터민청소년 대안학교인 반석학교와 함께하고 있는 자전거 종주 프로그램으로 새터민 청소년과 일반 청소년들이 함께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매년 9월에 진행하고 있다.


자전거 여행을 통해 청소년들이 앞으로의 삶에서 자기 주도성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인 만큼 참가자들의 호응도와 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남북 간 문화적 차이와 벽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고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성과 덕분에 ‘한화 자전거 평화여행’은 2018년에는 전경련 주관의 '‘주목할 만한 이색 사회공헌 사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이에 앞서, 11월5일에는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도 수상했다. 대한민국 봉사대상은 (사)한국유엔봉사단이 국가와 지역사회에 나눔문화 확산을 촉진시키기 위해 200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행사다. 주식회사한화는 국가유공자의 헌신과 희생을 기억하고 나라사랑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보훈 프로그램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201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보훈가족 주거환경 개선사업인 ‘나라사랑 클린하우스’가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나라사랑 클린하우스’는 어려운 환경에서 거주하고 있는 국가유공자들이 보다 안정된 삶의 터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주식회사 한화 임직원들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낡은 지붕 교체, 방수공사 등을 직접 진행하는 주거환경 개선사업이다. 주식회사한화는 2011년부터 현재까지 총 70여 국가유공자 가구의 주거 환경을 개선한 바 있다.


여기에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과학교육기부 사업인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지원 프로그램인 ‘경기 꿈의 대학’, ‘한화 예술 더하기' 등을 진행하며 아동과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능력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해 오고 있는 여러 활동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식회사 한화 사회공헌 관계자는 “한화는 ‘함께 멀리’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임직원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우리의 소중한 이웃에게 소중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찾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12월 첫째주 주간현대 1122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