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창업진흥원과 자금 수탁 및 주거래은행 업무협약

김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19/12/27 [15:59]

신한은행, 창업진흥원과 자금 수탁 및 주거래은행 업무협약

김보미 기자 | 입력 : 2019/12/27 [15:59]

창업지원 전문기관인 창업진흥원과 창업지원사업 자금 수탁 업무협약 체결

창업자 전용 계좌 및 카드, 금융상품 출시 등 금융서비스 제공

 

▲ 지난 12월24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좌측)과 창업진흥원 김광현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창업진흥원과 창업지원사업 자금 수탁은행 및 주거래은행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월24일 밝혔다.

 

창업진흥원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지원 전문 법정기관으로 2008년 설립된 이래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국가 ·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4만여 개가 넘는 창업기업을 지원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진흥원은 창업지원사업 자금을 신한은행에 예치하고 운용하며 신한은행은 창업사업통합정보관리시스템의 고도화 및 시스템 운영·관리 지원을 통해 창업지원사업의 효율적 수행을 돕는다.

 

▲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좌측 세 번째)과 창업진흥원 김광현 원장(좌측 네 번째) 및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또한 창업진흥원의 지원을 받는 창업자를 위한 전용 계좌 및 카드, 금융상품을 출시하고 금융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하며 신한은행을 포함한 신한금융그룹의 창업 지원 관련 특화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금융·비금융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대한민국 최고의 창업지원 전문기관인 창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신한은행의 뛰어난 자금운용 능력과 창업진흥원 맞춤형 관리시스템을 통해 많은 기업들이 창업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10월 첫째주 주간현대 1159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