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스마트 엔터프라이즈’ 인재양성 전사 확대

스마트 팩토리 아카데미 인천·포항 공장 확대...스마트 팩토리 아카데미 인천·포항 공장으로 확대 - 하반기 사외 전문가 과정 도입 등 체계적 인력육성 추진

김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20/02/27 [09:54]

현대제철, ‘스마트 엔터프라이즈’ 인재양성 전사 확대

스마트 팩토리 아카데미 인천·포항 공장 확대...스마트 팩토리 아카데미 인천·포항 공장으로 확대 - 하반기 사외 전문가 과정 도입 등 체계적 인력육성 추진

김보미 기자 | 입력 : 2020/02/27 [09:54]

▲ 현대제철‘스마트 팩토리 아카데미’는 스마트 팩토리를 추진할 전담 인력 양성을 위한 기초 교육과정으로 지난해 당진제철소에서 1기 수료생 47명 배출했다.   © 사진제공=현대제철


현대제철이 스마트 엔터프라이즈구축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전사로 확대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스마트 팩토리를 넘어선 스마트 엔터프라이즈 구축을 추진 중인 현대제철은 지난해 당진제철소에서 시작한 스마트 팩토리 아카데미를 올해 1월부터 인천·포항 공장까지 확대했다.

 

스마트 팩토리 아카데미는 스마트 팩토리를 추진할 전담 인력 양성을 위한 기초 교육과정으로 지난해 당진제철소에서 1기 수료생 47명 배출했다. 이들 가운데 일부는 외부 전문업체와의 밀착형 맞춤 교육를 통해 공정 개선을 위한 3건의 시범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과제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마트 팩토리 아카데미의 인천·포항 공장 확대 시행은 현대제철이 추진 중인 전사적 스마트 엔터프라이즈 구축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는 데 그 의미가 있다.

 

 

지난 1월 시작한 인천·포항 공장의 스마트 팩토리 아카데미는 2월까지 8주에 걸쳐 인공신경망, 최적화, 네트워크, 컴퓨터 등 4개 강좌를 운영한다.

 

현대제철이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 엔터프라이즈는 제조·생산 부문의 스마트 팩토리뿐만 아니라 영업·구매 등 프로세스 전 부문에 걸친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구축하는 개념으로 전사적으로 최적화된 의사결정 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8월부터 당진제철소에 스마트 팩토리 전담조직을 신설해 AI 관련 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 교육 체계를 수립해 왔다.

 

 

현대제철은 각 공장별로 자체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부터는 전문가 수준의 고급 인력 양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선발된 인력들은 하반기부터 전문가 교육에 참여해 석사 수준의 Off-job 합숙 교육 및 외부 교육기관의 교수진과 11협업 과제를 진행하는 On-job 트레이닝 등의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스마트 엔터프라이즈를 구축해 고객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시스템과 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