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의원, 이순신재단 설립 법률안 발의

국무총리 산하 이순신재단 설립 골자로 한 '이순신 재단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안' 발의

김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20/11/11 [14:53]

송영길 의원, 이순신재단 설립 법률안 발의

국무총리 산하 이순신재단 설립 골자로 한 '이순신 재단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안' 발의

김수정 기자 | 입력 : 2020/11/11 [14:53]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생애와 사상을 연구·교육하고 업적을 기념하기 위한 이순신재단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안을 11월10일 대표 발의했다.

 

이 법률안에 따르면 이순신재단은 이순신 장군의 생애와 사상에 대한 조사·연구, 홍보·교육, 출판·보급, 기념사업 등의 사업을 수행하며, 국무총리가 재단의 운영 및 관리에 대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아 범국가적 차원의 종합적인 사업추진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현재 국내에는 전남대학교 산하 이순신 해양문화연구소, 순천향대학교 산하 이순신 연구소 등 서울과 부산, 여수 등지에서 충무공 관련 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나, 지역에 따라 그 내용이 상이하고 교육 대상이 한정적이어서 체계적인 홍보와 연구에는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다.

 

송영길 의원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은 국민 대부분이 존경하는 위인이지만 그의 생애와 사상에 관해선 체계적인 연구와 홍보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충무공의 생애와 사상을 국가적 차원에서 연구·교육하고 기념함으로써 올바른 역사 인식과 애국심을 함양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이번 법안 발의의 취지를 밝혔다.

 

이번 법률안에는 송영길 의원을 비롯해 김승원ㆍ김영호ㆍ양정숙ㆍ윤관석ㆍ윤재갑ㆍ이성만ㆍ이용빈ㆍ이학영ㆍ정일영ㆍ허종식 등 11명의 의원이 공동발의자로 이름을 올렸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