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농림축산식품부와 전산시스템 연계…농업정책자금 대출 절차 간소화

김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20/11/20 [17:00]

NH농협은행, 농림축산식품부와 전산시스템 연계…농업정책자금 대출 절차 간소화

김보미 기자 | 입력 : 2020/11/20 [17:00]

농업정책자금 대출 절차 간소화로 농업인 발품 줄어들어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과의 연계를 통해 농업정책자금 대출 신청절차 및 제출 서류가 대폭 간소화되었다고 밝혔다.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은 농업인이 농림축산업 관련 사업정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통합관리하는 행정정보전산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농업정책자금 대출 심사 시 농업경영체 정보조회 및 농가 경영비 산출을 위한 영농정보(재배품목·재배면적 등) 등이 별도 서류 제출 없이 전산시스템에 자동으로 반영되도록 개선되어 고객 편의성이 확대되었고, 대출 심사 체계가 더욱 정교화되는 등 전반적인 업무 개선이 이루어졌다.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농업인들께서는 농업경영체의 영농정보 변경 시 해당 기관에 변경신청이 이루어져야 농업정책자금대출 및 보조금 지원 등이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다”고 당부했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농협은행은 농림축산식품부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제도 개선 및 시스템 간소화 등 농업인 중심의 농업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12월 첫째주 주간현대 116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