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현 전 회장 ‘검찰 수사관’ 고소 진상

‘그 수사관’과 스타모빌리티 임원 결탁 의심한 듯

인터넷뉴스팀 | 기사입력 2021/02/08 [17:41]

김봉현 전 회장 ‘검찰 수사관’ 고소 진상

‘그 수사관’과 스타모빌리티 임원 결탁 의심한 듯

인터넷뉴스팀 | 입력 : 2021/02/08 [17:41]

고소 당한 전직 수사관은 “검찰 로비 명목으로 수억 받아간 인물”
술접대 검사 ‘김봉연·여당의원 유착’ 주장에 “사실무근” 옥중입장문

 

▲ 김봉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2020년 경기 수원시 경기남부경찰청으로 이송되는 모습.  

 

김봉현(47)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본인의 옥중 입장문에 등장했던 전직 검찰 수사관 등을 배임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김 전 회장 측은 2월3일 “이날 스타모빌리티의 제1 주주 C조합과 함께 D수사관과 스타모빌리티 현 임원진을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배임) 혐의로 서울남부지검에 형사고소했다”고 밝혔다.


김 전 회장은 D수사관이 스타모빌리티 현 임원진과 결탁, 실제 사주인 본인과 주주들의 동의 없이 무단으로 스타모빌리티 회생신청을 했다는 취지로 주장하고 있다.


이에 회생사건의 우선협상 대상자로 한 컨소시엄이 선정돼 지난 1월 본 계약을 체결했는데 김 전 회장은 스타모빌리티의 가치가 충분히 있는 상황에서 회생신청을 해서는 안 된다는 입장이다.


김 전 회장 측은 “현재 회생 사건에서는 라임펀드가 피해 상환을 받을 수 없게 되거나 승소를 하더라도 피해 상환액이 매우 적어지게 될 것”이라며 “라임 펀드 원금을 상환하고 스타모빌리티를 정상화하기 위한 법적 조치의 일환으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말했다.


또 김 전 회장 측은 “D수사관 측은 처벌불원서를 제출해줄 테니 옥중 입장문에서 거론한 본인의 비위에 관한 입장을 철회해달라고 주장하기도 했다”고 강조했다.


D수사관은 앞서 김 전 회장이 옥중 입장문에서 “검찰 로비 명목으로 수억 원을 받아갔다”고 주장했던 인물이다.


김 전 회장은 “피고발인의 변호사들 중에는 야당인 국민의힘과 관련된 인물이 있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며 “이들이 합심해서 언론 등을 통해 부당한 공격을 하고 있다는 점도 알리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김 전 회장은 이에 앞서 술 접대 혐의를 받고 있는 현직 검사 3명 중 1명이 김 전 회장과 더불어민주당 의원 간의 유착설을 제기한 것에 대해 즉각 반박했다.


김 전 회장 측은 1월31일 입장문을 내고 “해당 검사의 주장을 들어본 적은 있으나 음모론 같은 매우 황당한 주장”이라며 “(더불어민주당) A의원과는 알지도 못하는 사이이고 사실무근”이라고 말했다.


또 “검찰 조사에서 B검사의 주장이 사실과 다르다는 점을 밝힌 바 있고, 조사 당시에도 B검사의 (말도 안 되는) 주장을 무시하며 지나가는 분위기였다”고 덧붙였다.


이날 한 매체는 B검사가 “김 전 회장이 B검사 본인이 누군지 특정하지 못하자 A의원이 누군지 알 수 있도록 뒤에서 김 전 회장 측에 도움을 줬다”는 취지의 주장을 했다고 보도했다.


B검사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A의원은 지난해 10월29~30일께 대검찰청에 (접대 의혹을 받는) 검사 3명에 대한 검찰청 출퇴근 내역을 제공해달라고 했다”며 “당시 국정감사는 끝난 시점이었고 수사가 한창이었는데 김 전 회장을 돕기 위해 요청했을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해 11월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김락현)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을 당시 이 같은 주장을 하고 같은달 검찰에 조사 요청서도 낸 것으로 전해졌다.


김 전 회장 측은 이 같은 언급에 대해 “B의원이 해당 의원의 자료요청이 있었다고 주장한 날 이전에 이미 검찰에 B검사를 특정했고 이는 검찰 조서에도 기록돼 있다”고 반박한 뒤 “검찰 조사에 따르면 검사들 술접대가 있었다는 점은 이미 사실이라고 밝혀진 바 있다”고 덧붙였다.


검찰은 B검사가 결백함을 증명하기 위해 이 같은 말을 한 것으로 보이지만 조사 과정에서 B검사가 술접대를 받은 사실로 드러났기 때문에 해당 주장에 대해 따로 조사하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