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15번째 '아름다운 하루'…임직원 기증품 판매수익금 전달

인터넷뉴스팀 | 기사입력 2021/12/02 [17:37]

동국제강, 15번째 '아름다운 하루'…임직원 기증품 판매수익금 전달

인터넷뉴스팀 | 입력 : 2021/12/02 [17:37]

임직원 기증 물품 8425점 아름다운가게 통해 판매

수익금으로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제작해 취약계층에 전달

임직원 경매 이벤트 ‘DK옥션’ 통한 수익금 808만 원도 증정

 

▲ 11월30일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서 열린 ‘제15회 동국제강그룹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행사에서 홍명희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 이사장(왼쪽)과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뉴시스>  

 

동국제강은 11월30일 서울, 인천, 부산 3개 지역 아름다운가게에서 ‘동국제강그룹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국제강그룹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는 동국제강이 물품 재활용을 통한 나눔과 순환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2005년부터 진행하는 행사다. 올해로 15회를 맞았다. 전 계열사가 참여해 ▲아름다운가게와 협업해 임직원 기증 물품 판매 ▲임원 애장품 임직원 경매 이벤트 ‘DK옥션’으로 발생한 수익금을 기부한다.

 

동국제강은 지난 10월 말부터 약 3주간 서울 본사를 포함한 4개 사업장 3개 계열사로부터 모은 기증 물품 8425점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 기증품은 아름다운가게 안국·동인천·해운대점을 통해 판매한다.

 

동국제강은 판매 수익금으로 방한 용품, 식료품 등이 담긴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를 제작해 설 명절을 홀로 보내는 어르신과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동국제강은 이와 함께 임원 애장품 경매 ‘DK옥션’을 통해 발생한 808만 원의 수익금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희귀 난치성 질병을 겪고 있는 환아의 수술이나 재활 치료비, 생활비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장세욱 부회장은 1000만 원을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했다.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서 소규모로 열린 기부식 행사에 참석한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코로나19로 판매 봉사활동에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지 못해 아쉽다”며 “앞으로 소규모라도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아름다운가게와의 소중한 인연을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