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제26회 서비스 기술경진대회 개최

인터넷뉴스팀 | 기사입력 2021/12/02 [17:47]

삼성전자서비스, 제26회 서비스 기술경진대회 개최

인터넷뉴스팀 | 입력 : 2021/12/02 [17:47]

▲ 제26회 서비스 기술경진대회에 참여한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경합을 벌이고 있는 모습. 

 

삼성전자서비스는 12월2일 경기도 수원에 있는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제26회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12월1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올해 대회에는 전국 300여 서비스센터에서 추천받은 서비스 엔지니어 약 1200명 중 지역별 예선을 통과한 102명이 본선에 올라 경합을 벌였다.

 

본선은 고객이 실제 제품을 사용하는 환경에서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휴대폰 등을 얼마나 신속·정확하게 수리하는지를 평가하는 '수리기술 경진'과 수리 효율을 향상시켜주는 장비나 기술 등을 연구해 발표하는 '서비스 혁신사례 발표' 2개 분야로 나눠 치러졌다.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는 제품을 수리하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서로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겨루는 경연의 장이다. 1986년 업계 최초 시행 후 서비스 기술역량 향상과 우수 인재 육성에 크게 기여해왔다.

 

삼성전자서비스 측은 "제품이 지속 발전함에 따라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 확보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이 기대하는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종목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 18명에게는 금상, 은상, 동상이 차등 시상됐다. 가장 높은 성적을 거둔 참가자 5명에게는 최고 영예인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협회장상이 추가 수여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대회와 더불어 임직원에게 기술 발전 방향과 트렌드를 제시하기 위한 전시관도 개최하고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주요 행사는 온라인 중계하고 사이버 전시관도 운영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1월 넷째주 주간현대 1193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