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멘트 바닥 서 새우잠 자는 아빠 모습에…”
갑을오토텍 한 노조원의 딸이 쓴 눈물의 편지

한동인 기자 | 기사입력 2016/07/28 [10:42]

“시멘트 바닥 서 새우잠 자는 아빠 모습에…”
갑을오토텍 한 노조원의 딸이 쓴 눈물의 편지

한동인 기자 | 입력 : 2016/07/28 [10:42]
▲갑을오토텍지회 가족대책위가 주최한 촛불집회에서 조합원 김태원 씨의 딸 김유진(20)양이 아빠에게 보내는 편지를 낭독했다.  ©한동인 기자

 

[주간현대=한동인 기자] 갑을오토텍의 ‘직장폐쇄’로 노동자들이 고통 받고 있는 가운데 지난 27일 아산경찰서 앞에서 진행 된 촛불집회에서 한 조합원의 딸이 편지를 낭독해 보는 이로 하여금 먹먹함을 자아냈다.

    

갑을오토텍은 지난 26일 오전 7시께 노조와의 갈등으로 인해 ‘직장폐쇄’를 단행했다. 노조의 장기간 쟁의행위로 인해 정상적 업무수행이 불가능하다는 이유였다.

    

하지만 노조의 장기간 쟁의행위는 갑을오토텍의 ‘노조파괴’ 시도에서 비롯됐다. 갑을오토텍은 지난 2014년 12월 신입사원 채용과정에서 절반에 가까운 인원을 경찰과 특전사 출신으로 채용했고, 입사 3개월 전 노조파괴 교육을 시킨 정황이 드러나 유죄판결을 받은 바 있다.

    

이에 따라 갑을오토텍 지회는 지난해 6월부터 사측과 교섭을 촉구하며 파업을 진행해 왔다. 또한 지난 8일부터는 전면파업에 돌입, 회사의 대체인력 투입을 저지하기 위해 공장내부에서 점거 노성 벌였다.

    

사측은 직장폐쇄를 단행한 뒤 오는 29일 용역경비 투입을 예고하고 있다. 

    

-금속노조 충남지부 갑을오토텍지회 김태우(50)조합원의 딸 김유진(20)양이 촛불집회에서 낭독한 편지 전문

    

사랑하는 아빠께

    

아빠, 세상 누구보다 아빠를 사랑하는 큰 딸 유진이야. 작년 여름 용역에게 맞아가며 일했던 아빠를 처음 동영상으로 보고 아빠는 얼마나 무섭고 두려웠을까 생각하며 온 가족이 아픈마음과 분노에 찬 마음을 마음 한 켠에 접어두고 길거리에서 서명운동하고 집에서 인터넷으로 알리고 아빠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일 하길 바라는 마음 하나 가지고 열심히 뛰어다녀서 겨우 그 자리를 찾았다고 생각했는데 1년이 지난 지금 악몽 같던 작년 여름이 되풀이 되고 있어서 너무 마음이 아프다.

    

어제 아빠 회사에 갔을 때 끼니도 제대로 못먹고 컵라면으로 때워서 살빠진 모습과 함께 뜨거운 열기에 모기와 싸우며 돗자리 하나 깔린 시멘트 바닥에서 새우잠 잘 아빠를 생각하니 너무 화가 나는 거 있지?

    

그래서 아빠한테 '집에 가자' 하고 싶었지만 예전에 회사에서 '회사 그만 뒀으면 좋겠다'고 했을 때 아빠가 '딸들이 이런 환경에서 일하게 될까봐 그게 싫어서 이렇게 싸우는 거'라고 했던 얘기가 생각나서 혼자 삭힐 수밖에 없었어.

    

아빠! 아빠가 흘린 땀방울 생각하면서 더 열심히 공부하고 배워서 지금 아빠한테 기대고 의지하는 것처럼 나중에는 딸들한테 기댈수 있게 할께요.

    

어서 빨리 끝내고 같이 한 식탁에서 밥먹고 밤에는 산책하는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요. 항상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아빠를 항상 믿고 응원하는 큰딸 유진이가.

    

bbhan@hyundaenews.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주간현대>에 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