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분한 독립유공자들 “건국절 추진, 친일파를 국가유공자로 만들 목적”

조미진 기자 | 기사입력 2016/09/07 [01:10]

격분한 독립유공자들 “건국절 추진, 친일파를 국가유공자로 만들 목적”

조미진 기자 | 입력 : 2016/09/07 [01:10]

 

▲ 새누리당 소속 심재철 의원   ©주간현대

 

 

[주간현대=조미진 기자] 독립유공자와 후손들이 건국절이 추진될 경우 훈장을 반납하겠다고 밝히는 등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한국독립유공자협회 등 독립운동 관련 180개 단체가 연대한 '건국절 반대 독립운동단체 연합회'는 6일 한 언론사 광고를 통해 ‘건국절 제정 음모 규탄’ 성명을 냈다.

    

성명서를 통해 연합회는 “일제 강점 암흑기에 대한민국을 위해 싸웠던 우리 생존 독립유공자들이 이렇게 건제한데 1948년 8월15일에 대한민국이 건국되었다니 이게 무슨 해괴한 망발인가”라고 반문 했다.

    

그러면서 “건국적 제정 논란에 숨어있는 반민족적이고 반역사적인 음모는 친일 반민족행위자 처단을 하지 못한 해방정국에서 정부수립에 대거 참여한 친일민족반역자들을 건국유공자로 만들어 민족반역자들에게 면죄부를 주려는 역사 쿠데타로 이것은 있을 수 없는 폭거”지적하며 비판했다.

    

또 “나라를 잃고 참혹한 민족 비극의 역사 현장에 있었던 독립선열들이 목숨 바쳐 이룩한 역사를 누가, 왜 왜곡하고자 하는지 우리는 잘 알고 있다. 우리 생존 독립유공자들과 독립운동 후손들은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부정하고 헌법을 유린하며 독립선열들을 능멸하고 국론을 분열시키는 이들은 반민족행위자로 규정하고 단호히 응징할 것을 천명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독립유공자단체 등은 심재철 국회부의장 등 새누리당 의원들에게 “일부 여당 의원들의 건국절 제정 주장은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뒤흔들고 헌법을 정면으로 부정하는 반민족적이고 반역사적인 행위이므로 즉각 철회하고 국민에게 사과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lovelythsu@nate.com

    

<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본 기사의 저작권은 <주간현대>에 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