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이것이 팩트다’…대포폰 통해 드러나는 진실 감추기

한동인 기자 | 기사입력 2017/01/20 [11:45]

청와대 ‘이것이 팩트다’…대포폰 통해 드러나는 진실 감추기

한동인 기자 | 입력 : 2017/01/20 [11:45]
▲ 청와대가 오보, 괴담 바로잡기라며 내놓은 '이것이 팩트 입니다'가 변명에 불과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 청와대 공식 홈페이지

 

[주간현대=한동인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대포폰을 사용한 사실이 핵심참모에 의해 드러나면서 논란이 재점화되고 있다.

 

지난 19일 박 대통령의 최측근인 정호성 전 청와대 부속비서관은 “박근혜 대통령도 차명 휴대전화를 가지고 있다”고 진술했다.

 

정 전 비서관은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탄핵심판 7차 변론기일에 출석해 “대면 보고 외에 대통령과 차명 휴대전화로 (연락)하는 경우도 있었다”고 전했다.

 

박 대통령의 대포폰 사용은 지난해 11월 11일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장시호 씨가 6대의 대포폰을 개설해 사용했는데, 그 중 하나는 대통령에게 줬고 대통령이 그 대포폰을 사용했다”며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청와대는 홈페이지에 ‘이것이 팩트다’를 통해 “외부에서 만든 대포폰을 사용했다는 것은 터무니없는 허위주장으로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공식적으로 지급하는 전화기 외에 다른 전화기는 사용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결국 청와대의 ‘이것이 팩트다’는 거짓으로 드러난 것이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작년 말 박근혜 대통령의 대포폰 사용 의혹을 제기한 야당에 대한 청와대의 신경질적인 반응이었다”고 지적했다.

 

특히 기 대변인은 “‘대포폰과의 전쟁’까지 선언했던 이 정권은 결국 ‘대포폰 정권’이었다”면서 “이미 수차례 경험했고, 뻔히 예상됐던 거짓말에 놀랍지도 않다. 무엇이 두려워 조폭이나 마약사범처럼 대포폰을 사용했는가. ‘관성적으로 한 것 같다’는 뻔뻔함이 절망스러움을 더한다”고 질책했다.

 

이어 “대통령이 지시하고 묵인하지 않았다면 대통령은 물론 핵심 참모들이 모두 대포폰을 썼겠는가”라며 “특검은 대통령과 청와대 참모들의 불법 대포폰 사용에 대해서도 철저히 수사하고 처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bbhan@hyundae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