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드 기습 배치, 文 측 “차기 정부 판단 여지 차단 조치”

한동인 기자 | 기사입력 2017/04/26 [15:07]

사드 기습 배치, 文 측 “차기 정부 판단 여지 차단 조치”

한동인 기자 | 입력 : 2017/04/26 [15:07]
▲사드 장비 긴급 반입을 놓고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측이 반발하고 나섰다.     ©주간현대

 

[주간현대=한동인 기자] 26일 오전 주한미군이 경북 성주군 성주골프장에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장비 일부를 반입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 측이 “국민의 의사와 절차를 무시한 사드 반입에 강력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이날 국방부 한 관계자는 “발사대와 사격통제레이더, 교전통제소 등의 장비가 반입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문 후보 측 국민주권선대위원회 박광온 공보단장은 논평을 통해 “차기 대통령을 선출하는 선거운동이 한창 진행 중인 상황에서 성주 부지에 사드 장비가 전격적으로 반입됐다”면서 기습적 장비 반입에 유감을 표명했다.

 

특히 “문 후보는 사드 배치가 차기 정부에서 충분한 공론화와 국민합의 절차를 거치고 우리의 국익과 한미 동맹을 고려하여 결정돼야 한다는 입장을 일관되게 밝혀왔다”면서 “문 후보는 사드 배치가 차기 정부에서 충분한 공론화와 국민합의 절차를 거치고 우리의 국익과 한미 동맹을 고려하여 결정돼야 한다는 입장을 일관되게 밝혀왔다”고 비판했다.

 

박 단장은 “차기 정부의 정책적 판단 여지를 원천적으로 차단한 것으로 매우 부적절하다”며 “절차조차 무시한 이번 장비 반입 강행의 배경은 무엇인지, 그리고 국방부와 우리 군은 어떤 역할을 했는지 분명히 밝히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이제라도 절차를 무시한 이동 배치를 중단하고 차기 정부에서 공론화와 국민적 합의, 그리고 한미 양국의 협의 과정을 거쳐 이 문제가 최종 결정되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bbhan@hyundae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