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노동의제 촉구 위한 도심 농성 스타트 ‘D-19’

성혜미 기자 | 기사입력 2017/05/29 [15:02]

민주노총, 노동의제 촉구 위한 도심 농성 스타트 ‘D-19’

성혜미 기자 | 입력 : 2017/05/29 [15:02]
▲ 민주노총이 노동의제 촉구를 위해 도심 농성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성혜미 기자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이하 민주노총)이 정부를 상대로 노동의제 촉구를 위해 서울 광화문에서 집중농성을 벌인다.

 

민주노총은 29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열린시민마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614일까지 19일간 도심 농성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우리는 최저임금 만원, 간접고용-특수고용 등 비정규직 문제 해결, 노동정책 대전환을 요구한다문재인 정부가 노동존중 나라, 비정규직 제로시대를 선언한 만큼, 벼랑 끝에 내몰린 저임금-비정규직-장기투쟁-해고노동자 그리고 이주노동자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받아 안길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도심 집중농성에 대해 촛불혁명으로 들어선 새 정부에 더 적극적이고 올바른 방향의 노동-사회 개혁 정책을 주문하고 요구하는 노동자들의 행동이라며 저임금, 비정규직 노동자, 장기투쟁 사업장 노동자 등 노동의제 당사자들의 절실한 요구라고 설명했다.

 

노정교섭의 필요성도 언급했다. 민주노총은 오래된 노동적폐와 현안문제를 풀기위해서는 단 한번도 진행되지 못한 노정간 교섭이 시급하다노정교섭 성사는 노동적대시 정책으로 일관한 과거 정권과 다른 노동존중 정책으로의 대전환을 의미하는 상징이 될 것이라고 목소리 높였다.

 

더불어 “6월에 개원될 첫 임시국회 역시 중요하다모든 노동자에게 노동3권을 보장하는 법, 위험의 외주화 금지법, 손배가압류금지법, 최저임금법 개정, 산별교섭 법제화 등 노동적폐 청산과 개정안들을 시급히 처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민주노총 조합원들은 기자회견을 마친 뒤 노동의제 촉구를 위해 서울 광화문 앞에서부터 청운효자동주민센터까지 삼보일배를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