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희 후보자, 지난 정부 보수단체 지원 겨냥

한동인 기자 | 기사입력 2017/06/26 [15:08]

한승희 후보자, 지난 정부 보수단체 지원 겨냥

한동인 기자 | 입력 : 2017/06/26 [15:08]
▲ 한승희 국세청장 후보자가 26일 인사청문회에서 답변하고 있다.     © 김상문 기자

 

▲ 한승희 국세청장 후보자가 26일 인사청문회에서 답변하고 있다.     © 김상문 기자

 

 

[주간현대=한동인 기자] 26일 열린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한승희 국세청장 후보자가 청와대의 보수단체 지원 의혹에 대해 세법 규정에 따라 잘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한 후보자는 박근혜 정부에서의 청와대가 어버이연합, 국민행동본부 등 일명 화이트리스트를 만들어 전국경제인연합회를 통해 지원한 데 대해 전경련 설립 취지에 맞지 않다고 지적했다.

 

특히 그는 보수단체들이 전경련을 통해 지원받은 금액에 세금을 부과하지 않은 것에 대해서도 점검하겠다는 취지의 발언을 내놓았다.

 

한편 자유한국당 박명재 의원은 한 후보자에게 기업을 옥죌까 우려 된다고 말했다. 이어 박 의원은 문재인 정부가 향후 정책에 드는 재정에서 상당 부분을 세무조사 등으로 충당할 계획인데, 이런 상황에서 조사통인 한 후보자가 국세청장 후보자가 돼 재계와 일반의 우려가 크다고 지적했다.

 

이러한 지적에 한 후보자는 세무조사를 비롯한 국세행정 운용이 경제활동에 부정적 영향을 줘서는 안 된다고 믿는다다만 고질적 탈루 영역에 대해서는 보다 국세청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답했다.

 

bbhan@hyundaenew.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