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 닭의 효능 그대로…해운대 현풍 닭 칼국수

골다공증, 심장병 예방은 물론 두뇌활동 촉진효과

조미진 기자 | 기사입력 2017/07/20 [16:00]

[애드] 닭의 효능 그대로…해운대 현풍 닭 칼국수

골다공증, 심장병 예방은 물론 두뇌활동 촉진효과

조미진 기자 | 입력 : 2017/07/20 [16:00]

 

▲ 해운대 '현풍 닭칼국수'와 홍보모델 트로트 아이돌그룹 ‘전국구’    

 

 

[주간현대=조미진 기자] 부산 해운대 현풍 닭칼국수가 닭의 효능을 그대로 담은 건강한 음식으로 인기 몰이를 시작했다. 현풍 닭칼국수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닭의 효능을 알아보자.

 

1. 골다공증

닭의 부위 중 날개는 피부미용과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있어 고운 피부를 원하는 젊은 여성들에게 좋다고 한다.

 

2. 눈 건강

근육이 위축되고 몸이 피로해지면 시력이 떨어진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이런 경우 닭의 간을 섭취하면 시력을 보호할 수 있으며 걸리기 쉬운 눈병으로 부터 보호를 해준다고 한다.

 

3. 두뇌활동 촉진

또한 닭은 두뇌성장을 돕는 역할은 물론, 몸을 유지하는 데에 있어서 뼈대의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필수 아미노산이 아주 풍부하게 포함돼 있어 뇌신경 전달물질의 활동을 촉진을 한다고 하니, 진정 만능 음식이 아닐까?

 

4. 심장병 예방

닭에는 불포화지방산과 리놀렌산이 함유가 되어 있어 암 발생을 억제해주는 것은 물론, 동맥경화와 심장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5. 감기 치료

닭 뼈의 진한 국물은 몸살감기에 좋으며 감기치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 감기가 걸렸을 때 닭뼈를 잘 우려낸 국물을 섭취해 보는 건 어떨까?

 

6. 산후 회복

임산부에게 꼭 필요로 영양식으로 닭에는 단백질과 필수 지방산이 다른 육류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산후 회복식으로 매우 좋다고 한다.

또 하나의 팁으로 닭을 푹 고와 미역과 함께 먹으면 산후회복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주변에 산모들이 있다면 이러한 꿀팁을 공유하는 것은 어떨까?

 

7. 소화 개선

또한 닭은 산모에게만 좋은 게 아니라 어린이나 노인에게도 좋다고 한다. 섬유질이 가늘고 연해서 소화흡수가 잘되기 때문이다.

 

8. 다이어트

닭의 가슴살 부분은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일 많이 찾는 음식이다. 그러다보니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하면 바로 닭가슴살을 생각하는 것 같다.

이번 여름은 이러한 닭의 건강을 가득 담은 보양식으로 부산 해운대 현풍 닭칼국수를 찾아 보는 것은 어떨까?!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