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N 포토] 최승호 전 MBC PD “MB 국정원은 대통령 개인 정보기관”

김상문 기자 | 기사입력 2017/09/26 [11:29]

[WN 포토] 최승호 전 MBC PD “MB 국정원은 대통령 개인 정보기관”

김상문 기자 | 입력 : 2017/09/26 [11:29]

 

▲ 최승호 전 MBC PD가 이명박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의 ‘블랙리스트’ 관리 의혹과 관련한 피해자 조사를 받기위해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했다.     © 김상문 기자 

 

최승호 전 MBC PD가 이명박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의 ‘블랙리스트’ 관리 의혹과 관련한 피해자 조사를 받기위해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했다. 

 

이날 최승호 PD는  ‘MB 국정원에 대하여 할 말이 있느냐’는 질의에 “MB 국정원은 국민의 정보기관으로서 국민의 기관으로 역할을 하지 않고 대통령 개인 정보기관으로서 역할을 했던 것”이며 “그것이 대한민국에 미친 상처는 어마어마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원세훈 전 국정원장을 포함해서 이명박 전 대통령 그리고 원세훈 국정원장을 실무적으로 청와대에서 연락하면서 업무지시를 내리고 했던 모든 책임자들이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최 PD는 또한 방송사 블랙리스트 사건과 관련해 “최종 시나리오의 작성자는 이명박 대통령일 수밖에 없다 생각했다”면서 “이명박 대통령이 책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