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남 살해 혐의 두 여성, 교수형 처해질 수 있다"

이상호 기자 | 기사입력 2017/10/04 [20:07]

"김정남 살해 혐의 두 여성, 교수형 처해질 수 있다"

이상호 기자 | 입력 : 2017/10/04 [20:07]
▲ 김정일의 첫째 아들이자 김정은의 형 김정남이 말레이시아 공항에서 암살당했다. <사진=KBS 뉴스 화면 갈무리>

지난 2월 김정남을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인도네시아인 시티 아이샤(25)와 베트남인 도안티흐엉(29)이 말레이시아 법원에서 무죄를 주장했다.

 

말레이시아 샤알람 고등법원은 현지시각 2일 김정남 살해 혐의로 이들에 대한 첫 공판을 열었다. 이 재판에서 현지 검찰이 인도네시아어와 베트남어로 두 사람의 혐의를 읽자 두 사람은 통역을 통해 무죄를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샤와 도안티흐엉은 사건 발발 직후 줄곧 무죄를 주장해왔다. 아이샤의 변호인은 아이샤는 김정남 얼굴에 바른 물질이 독이라는 걸 몰랐다. 그녀 역시 이 사건의 희생자라고 주장한다. 또한 도안티흐엉의 변호인 역시 도안은 법정에서 그녀의 무죄가 성립되길 바라고 있다면서 그녀는 아무것도 모른다고 말했다.

 

하지만 말레이시아 검찰은 법정에서 두 여성이 김정남을 살해할 의도로 네 명의 북한 남성들과 동행했다는 걸 입증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현지 검찰은 두 여성이 김정남을 암살하기 위해 북한 요원들로부터 훈련을 받았다고 판단하고 있다.

 

만약 살인혐의가 입증된다면 아이샤와 도안티흐엉은 현지 법에 따라 교수형에 처해질 가능성도 제기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4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6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