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제·디자인공모·미술대전 휩쓸다…서일대 이모저모

조미진 기자 | 기사입력 2017/11/14 [12:48]

 

▲ 서울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 학생들이 '2017 아름다운 우리섬 독도' 국제 디자인 공모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사진출처=서일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디자인 공모전 맹활약

 

서일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학생들은 ‘2017 아름다운 우리섬 독도’ 국제 디자인 공모전에서 좋은 성적을 남겨 주목받고 있다.

 

이 공모전은 ()한국정보문화디자인포럼이 개최했다우리섬 독도에 대한 영토의식과 민족의식을 되새기는 것이 행사의 주된 목적이다독도의 역사와 경관자원상징 등을 주제로 공모전이 실시됐으며 포스터편집물캐릭터순수회화작품 등이 출품됐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서일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학생들 13명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정소형 학생이 국회의원상을 차지했으며 서민영 학생은 은상김지예 학생은 동상을 받았다이 외에 신서윤(특선), 김소진(시공테크상), 김경희(입선), 김규완(입선), 김혜연(입선), 윤소윤(입선), 이찬미(입선), 정하진(입선), 한태양(입선), 손하은(입선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김성찬 서일대 커뮤니케이션학과 조교수는 1학년 1학기에 IT융합기반기초디자인 수업에서, 3학년 2학기에 인터페이스디자인 수업에서 공모전 관련 내용을 강의함으로써 학생들의 수상에 도움을 주기도 했다.

 

연극영화학과 학생들, 영화제 다수 수상 쾌거

 

 

서일대학교는 연극영화학과 김다미정효진 학생이 최근 대한민국 전문대학 영상 공모전에서 장려상을충주 단편영화제에서 본선진출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 서일대 연극영화학과 정효신 학생이 충주 단편영화제에서 본선진출상을 수상했다. <사진출처=서일대>     ©

 

김다미 학생은 지난 7월부터 접수 진행된 대한민국 영상 공모전에서 열정의 도착이라는 제목으로 작품을 출품했다.

 

이 영상작품은 학과목 중 디지털 영상편집(심화) 시간에 제작한 영상으로, 연극영화학과 학생의 워크샵 과정을 담아 전체적인 촬영 스케치 영상과 촬영장 뒷모습을 보여준다.

 

정효진 학생은 지난달 개최된 2017년 제2회 충주 단편영화제에 내일은 연기왕을 출품해 본선에 진출하며 상을 받았다. 정효진 학생의 내일은 연기왕은 단역배우의 설움을 주제로 제작됐다.

 

서일대 연극영화학과 관계자는 연극영화학과에서 제작된 단편영화를 지속적으로 외부 영화제에 내보내고 있다타 학교와 경쟁력 있는 학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미술대전 특선김지현 등 수상

 

생활가구디자인과 김지현 학생은 대한민국 미술대전에 출품해 ‘특선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 서일대 생활가구디자인과 김지현 학생은 대한민국 미술대전 현대 공예부분에서 ‘책 읽는 고래’ 작품을 출품해 특선을 수상했다.   

 

 

 

서일대학교는 지난 9일 생활가구디자인과 김지현 학생은 제36회 대한민국 미술대전 현대 공예부분에서 책 읽는 고래작품을 출품해 특선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한 작품은 고래를 형상화했으며 책꽂이, 책상 조명이 조합된 형태로 디자인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유아용 가구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미술대전에선 김지현 씨 외에도 서일대 곽찬혜, 김혜선, 김보미, 박예진, 양혜선, 최은송, 이민진, 박윤아 씨 등이 입선작으로 선정됐다.

 

특선을 수상한 김지현 학생은 공모전에 출품하기까지 학과 교수님들과 학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다함께 작품을 준비한 친구들과 선의의 경쟁을 하며 정성껏 준비한 작품이 좋은 성적을 받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지역 8곳 타 전문대학과 MOU 체결

 

서일대학교는 서울지역 내 타 전문대학과의 협력에도 힘쓰고 있다.

 

8개 해당 대학들과 서울지역 전문대학 업무협력 협약식을 진행한 것이다.

 

10일 배화여대 본관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서일대를 비롯해 동양미래대, 명지전문대, 배화여자대, 삼육보건대, 서울여자간호대, 숭의여자대, 인덕대, 한양여자대 총 9개 서울소재 전문대학이 참석했다.

 

이들은 4차 산업혁명 도래를 맞아 전문인력 양성과 배출에 더욱 노력하기 위해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으로 9개 대학들은 학술공동세미나 및 포럼 개최 교육기자재 및 시설 공유 ·창업 강화방안 공동추진 우수 온라인 교육콘텐츠 개발 및 운영 학생 경진대회 공동 개최 해외연수 등 국제교육프로그램 공동 운영 해외유학생 유치를 위한 공동기획 및 운영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봉사활동 공동 추진 서울지역 전문대학 위상 제고 및 이미지 강화를 위한 공동 홍보 등 다양 전문분야의 대한 협력을 약속하고 협약을 체결했다.

 

penfree@hanmail.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현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