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반기문 前 유엔사무총장 초청 특별강연 개최

반 전 총장, ‘유엔과 글로벌 리더십’ 주제로 학생들과 만나

조미진 기자 | 기사입력 2017/12/07 [08:21]

 

▲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사진제공=고려대>  

 

 

[주간현대=조미진 기자] 고려대학교 일민국제관계연구원 SSK(Social Science Korea)연구단은 127() 오후 3시 고려대 백주년기념관 국제원격회의실에서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을 초청하여 <유엔과 글로벌 리더십(The United Nations and Global Leadership) >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이 자리에는 염재호 고려대 총장, 김성한 고려대 국제대학원장 겸 일민국제관계연구원장 겸 SSK연구단장을 비롯한 고려대 교수, 학생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별강연에서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은 약 9년 간 유엔사무총장 활동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급변하고 있는 세계정세 속에서 유엔의 역할과 미래를 모색하는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하고, 강연 후 학생들과의 질의응답을 이어갈 예정이다.

 

고려대 일민국제관계연구원 측은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의 생생한 글로벌한 현장경험과 안목을 통해 현재 세계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penfree@hanmail.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현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