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소비자 늘자 업계 불꽃튀는 경쟁

편의성은 늘고 책 보관 부담은 줄고…저렴한 책 구매에 방수기능까지

정규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1/17 [15:41]

전자책 소비자 늘자 업계 불꽃튀는 경쟁

편의성은 늘고 책 보관 부담은 줄고…저렴한 책 구매에 방수기능까지

정규민 기자 | 입력 : 2018/01/17 [15:41]

 

▲ 전자책 단말기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제조사들이 불꽃 튀는 경쟁을 벌이고 있다.     <사진=무료이미지 사이트 픽사베이 제공>

 

전자책 단말기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제조사들이 불꽃 튀는 경쟁을 벌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17새해맞이 독서결심 등의 이유로 도서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하며 전자책 단말기가 기존 종이책에 비해 보관이 간편하고 책 구매 가격도 30% 가량 저렴하게 책정되어있어 소비자들의 전자책 단말기에 대한 관심이 올라가는 추세라고 밝혔다.

 

한국이퍼브는 지난해 크레마 그랑데를 출시했다. 한국이퍼브 관계자는 “6.8인치 화면과 전자잉크를 사용하는 크레마 그랑데는 국내최초로 색온도설정기능을 도입하여 사용자의 눈에 가장 최적화된 조명상태를 구현할 수 있다열린서재 어플리케이션을 추가로 설치하여 원하는 회사의 뷰어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리디북스도 같은 시기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를 발표했다. 리디북스 관계자는 “7.8인치의 전자잉크 터치스크린과 페이지 넘김 키를 물리적으로 추가하였으며 페이지 잠금 기능 등 사용자의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설계했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전자책 보유량을 자랑하는 아마존은 킨들 오아시스 2세대를 출시했다. 방수기능이 포함된 킨들 오아시스 2세대는 기존 킨들 오아시스를 대형화하고 가격을 인하했다. 국내에서는 번거로운 구매과정을 거쳐야 하고 구매할 수 있는 품목의 대부분이 영자 책이지만 전자책의 끝판 왕이라는 별명답게 국내 사용자들의 사용량이 늘어나고 있다.

 

출판업계 관계자는 전자책을 찾는 소비자가 매년 늘어나고 있다면서 소비자가 늘어날수록 전자책 업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