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브랜드 기업 동구바이오제약, 코스닥 입성

13일 오전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코스닥 상장식 성공적 개최

정규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2/13 [18:23]

하이서울브랜드 기업 동구바이오제약, 코스닥 입성

13일 오전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코스닥 상장식 성공적 개최

정규민 기자 | 입력 : 2018/02/13 [18:23]

▲ 하이서울브랜드기업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대표이사가 13일 오전 여의도 한국거래소 홍보관에서 개최된 코스닥 상장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규준 한국IR협의회 부회장, 신요환 신영증권 대표이사, 정운수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 직무대행, 박원희 패션플랫폼 대표이사,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이사, 정영채 NH투자증권 IB사업부 대표, 김재철 코스닥협회장) <사진제공=서울산업진흥원> 

 

서울시 우수기업 하이서울브랜드기업인 동구바이오제약이 코스닥 신규 상장 기념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동구바이오제약이 13일 오전 여의도 한국거래소 홍보관에서 코스닥 신규 상장 기념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피부과 처방 1위 기업 동구바이오제약은 2016년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2017년에는 SBA가 주관한 하이서울브랜드 재도약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어 지원금 총 5천만원을 기업 설명회(IR) 개최, 외부 회계 감사 등 상장 준비금으로 활용했다.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 동구바이오제약은 공모 청약 결과 413824주 모집에 34623만주가 접수돼 청약 경쟁률 836.671을 기록했다.

 

앞서 진행된 수요 예측에서도 총 845곳에 달하는 기관 투자자들이 참여해 727.7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청약 증거금은 27699억원에 달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공모 자금을 시설 운영 자금 및 사업 확대를 위한 인수합병에 활용할 예정이다.

 

피부, 비뇨기과 처방 약품을 주력으로 하는 동구바이오제약은 천식, 비염 치료제 알레스틴과 피부 가려움증, 염증용 연고 더모타손등을 생산해 왔다. 최근에는 줄기세포 추출 키트 스마트엑스와 줄기세포 화장품 브랜드 셀블룸을 론칭해 바이오 및 코스메슈티컬 분야에도 진출했다. 또한 의약품위탁생산(CMO) 사업 비중을 넓혀 치매질환 치료제 콜린알포세레이트등을 위탁 생산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이사는 이날 상장식에서 상장의 기쁨을 누리기보다는 성장의 고민을 해야 할 시점이라며 기존의 합성의약품 제조 중심에서 토탈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거듭나 2020년 국내 30위권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발돋움하며 새로운 50년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오늘부터는 예의바르게? 사이다 이재명 변신?! (feat. 조원진)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