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마녀숲’ 미리 살펴보자

4월 출시 예정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마녀숲’ 미리보기

정규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3/13 [18:05]

블리자드가 하스스톤8번째 확장팩 마녀숲을 공개했다. ‘마녀숲은 아제로스에 위치한 늑대인간들의 수도인 길니아스에 풀려난, 어둠의 마법으로 뒤틀린 숲 속의 괴물들과 결코 호락호락하지 않은 길니아스의 왕 겐 그레이메인, 그리고 그의 늑대인간 시민들을 배경으로 한다. 하스스톤 플레이어들은 흉포한 늑대인간으로 변신한 이 강력한 왕국의 시민들을 도와 함께 괴물들에 맞서 싸운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4월 출시 예정인 마녀숲을 미리 살펴보기로 한다. <편집자 주>

 


 

하스스톤 확장팩 마녀숲미리 살펴보기

신규 카드 및 잔상’, ‘속공키워드 등장

마녀숲출시 후 공개 괴물 사냥관심

 

▲ 블리자드가 하스스톤의 새로운 확장팩 ‘마녀숲’을 오는 4월에 출시한다. ‘마녀숲’은 아제로스에 위치한 늑대인간들의 수도인 길니아스에 풀려난, 어둠의 마법으로 뒤틀린 숲 속의 괴물들과 길니아스의 왕 겐 그레이메인, 그리고 그의 늑대인간 시민들을 배경으로 하고있다. <사진제공=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인기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새로운 확장팩 마녀숲을 공개했다.

 

하스스톤 차기 확장팩 마녀숲에서 플레이어들은 길니아스의 가장 영리하고 용맹한 영웅들과 함께 유령의 숲을 탐험한다. 또한 괴물들을 쓰러트리고 마녀들을 무찌르며 135장의 신규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플레이어들은 신규 카드를 활용한 새로운 전략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새로운 키워드 ‘잔상’, ‘속공’, ‘개전’을 만날 수 있다. ‘잔상’ 유령 민병대 카드와 ‘개전’ 겐 그레이메인 카드. <사진제공=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새로운 키워드와 카드

마녀숲을 통해 새로운 키워드 잔상속공그리고 개전이 추가됐다. ‘잔상키워드는 마녀숲카드 세트의 무서운 느낌을 잘 표현했다. ‘잔상카드는 게임을 플레이 하는 순간 플레이어 손에 복사된다. 복사된 카드들은 마나만 충분하다면 턴이 끝나 사라지기 전까지 계속해서 전장에 낼 수 있다.

 

속공키워드를 가진 하수인들은 다른 하수인들을 즉시 공격할 수 있지만 다음 턴이 될 때까지 적 영웅은 공격할 수 없다. 또한 기존 게임을 시작할 때 효과를 얻습니다카드 설명이 개전키워드로 통합됐다. ‘말체자르등 카드에서 만날 수 있었던 게임 시작 효과는 개전으로 통합 돼 플레이어들의 이해를 돕는다.

 

새로운 형식의 카드인 짝수, 홀수 비용 카드도 추가됐다. ‘겐 그레이메인’, ‘달을 삼킨 구렁이 바쿠두 중립전설 하수인은 각각 대전이 시작하는 시점에 플레이어의 덱에 비용이 짝수, 또는 홀수인 카드만 있으면 영웅능력에 효과를 부여한다. ‘겐 그레이메인은 기본 영웅 능력의 비용을 1로 만들고 달을 삼킨 구렁이 바쿠는 기본 영웅 능력을 강화한다.

 

늑대인간 카드의 추가도 돋보인다. 길니아스의 시민들이 인간과 늑대인간으로 변신할 수 있는 것처럼 일부 마녀숲카드도 변신이 가능하다. 턴마다 늑대인간 카드가 플레이어 손에 있을 경우 공격력과 생명력이 바뀌어 적시에 카드를 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새로운 모험모드 : 괴물 사냥

마녀숲의 싱글 플레이어 모드 괴물 사냥에서 길니아스의 영웅들은 악을 몰아내 숲을 정화하는 임무를 받게 된다. 늑대인간의 저주를 받은 길니아스의 시민들은 광폭한 야수 괴물로 변해 오크 주술사인 마녀 하가사가 이끄는 마법에 뒤틀린 괴물들로부터 숲을 지켜내야 한다.

 

코볼트와 지하 미궁확장팩의 미궁 탐험과 유사한 괴물 사냥에서 플레이어들은 우두머리들을 무찌르고 전리품을 획득해 카드 덱을 만들고 마녀숲을 탐험한다. 이에 따라 하스스톤은 괴물 사냥꾼을 모집한다. ‘마녀숲이 출시되면 하스스톤에 접속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은 무작위로 9개의 직업 전설 카드 한 장과 마녀숲카드 팩 3개를 선물로 받게 된다. ‘괴물 사냥마녀숲출시 후 2주 뒤에 공개된다.

 

정규전, 야생전 변경 까마귀의 해

확장팩의 출시와 함께 까마귀의 해가 시작된다. 하스스톤의 정규력이 바뀌게 되면 정규전대전 모드에 활용할 수 있는 신규 카드들이 유입돼 메타가 대폭 변경될 예정이며 새롭고 다양한 카드 덱 유형을 찾아 볼 수 있게 됐다.

 

까마귀의 해가 시작되면 이전 확장팩인 고대 신의 속삭임’, ‘한여름 밤의 카라잔’,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카드들은 야생전 대전 모드 전용으로 전환된다.

 

또한 새로운 하스스톤 해를 기념해 활기 넘치는 루나라가 하스스톤의 새로운 드루이드 영웅으로 추가 될 예정이다. ‘까마귀의 해가 시작된 후 정규전 경기 방식으로 10승을 거둔 플레이어는 세나리우스의 장녀인 루나라를 드루이드 영웅으로 차용할 수 있다.

 

▲ 예약구매를 신청한 플레이어들은 ‘어두운 숲 속에서’ 카드 뒷면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내면의 야수를 불러낼 플레이어들은 계정 당 1회에 한해 마녀숲카드팩 50개 묶음 상품을 50000배틀코인으로 예약 구매할 수 있다. 블리자드는 예약 구매 시 추가 카드팩 20개와 함께 어두운 숲 속에서카드 뒷면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penfree@hanmail.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현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