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탕정면, 모든 주민이 참여한 야생생물복원사업 추진

탕정면 주민자치회와 야생생물관리협회 아산지회 합동 추진

김병화 기자 | 기사입력 2018/03/20 [07:39]

아산시 탕정면, 모든 주민이 참여한 야생생물복원사업 추진

탕정면 주민자치회와 야생생물관리협회 아산지회 합동 추진

김병화 기자 | 입력 : 2018/03/20 [07:39]
▲ 3월 17일(토) 탕정면 삼봉산 등산로 입구에서 씨앗 파종행사 전 선문대학교 봉사단, 주민자치회, 행복키움추진단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산시 탕정면 주민자치회(회장 한종태)와 야생생물관리협회 아산지회(회장최학선)가 17일 2018년 야생생물복원사업을 탕정면 삼봉산에서 약 200여명이참여한 가운데 합동으로 추진했다.

 

주민과 단체가 직접 만들어가는 탕정면 만들기를 위해 추진한 ‘토종야생생물 복원사업’행사는 탕정면 새마을협의회, 행복키움추진단, 선문대학교 봉사단, 산불감시원, 마을 주민 등이 참여해 이뤄졌다.

 

무분별한 식물 채취를 방지하고 생태계를 보호하고자 야생생물보호에 대한교육과 산불조심 홍보 캠페인과 주민들이 직접 산양삼과 도라지 등 야생식물씨앗을 파종해 야생식물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한종태 탕정면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후손들에게 건강한 자연환경을물려주자는 취지가 주민들에게 잘 인식되어서 기쁘다”며 “주민과 단체가 직접 만들어가는 탕정면 만들기를 위하여 주민 참여를 활성화시키는데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탕정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3월 15일 야생생물관리협회 아산지회와 자연친화적인 탕정면 만들기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