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대표 "대한의사협회 집단 휴진, 집단 이기주의 전형"

이상호 기자 | 기사입력 2018/04/13 [10:47]

추미애 대표 "대한의사협회 집단 휴진, 집단 이기주의 전형"

이상호 기자 | 입력 : 2018/04/13 [10:47]

▲ 추미애 대표가 집단휴진을 예고한 대한의사협회를 비판하고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집단 휴진을 예고한 대한의사협회를 비판하고 나섰다.

 

추 대표는 1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한의사협회가 문재인 케어에 반대하며, 오는 27일 집단 휴진을 예고했다면서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담보로 한 집단행동은 결코 용납될 수가 없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문재인 케어는 건강보험 보장성을 확대해서 국민들이 걱정 없이 진료를 받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라면서 현재 건강보험이 부담하는 보장률은 60% 수준으로 OECD 평균인 80%에 한참 못 미치는 것이고, 반대로 의료비 부담률은 OECD 평균의 2배에 달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부담과 피해는 오로지 환자와 국민들에게 돌아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를 반대하며 집단 휴진까지 예고한 것은 의료인으로서 책무를 저버린 집단 이기주의의 전형이라 하겠다고 덧붙였다.

 

추 대표는 미 정부는 의료계가 걱정하는 보험수가 문제 등 이외 파생되는 문제들을 철저히 검토하고, 의료계와 환자가 모두 만족하는 의료제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의료계의 주장이 있다면 현실적인 대안 마련을 위해 정부와 지속적인 대화로 풀어가는 것이 순리이자 유일한 해법이라고 주장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