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2000만원을 건 해커톤, 시작합니다”…‘핀테크’ 육성

해킹‧마라톤 합성어 '해커톤'…블록체인 활성화 목적

문병곤 기자 | 기사입력 2018/04/19 [11:18]

농협은행 “2000만원을 건 해커톤, 시작합니다”…‘핀테크’ 육성

해킹‧마라톤 합성어 '해커톤'…블록체인 활성화 목적

문병곤 기자 | 입력 : 2018/04/19 [11:18]

▲ NH농협은행은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핀테크 산업육성과 블록체인 활성화를 위한 「NH-KISA 핀테크×블록체인 해커톤」 개최한다.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은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핀테크 산업육성과 블록체인 활성화를 위한 「NH-KISA 핀테크×블록체인 해커톤」 개최한다.

 

19일 농협은행측은 오는 5월 27일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www.onoffmix.com)에서 최대 5인까지 가능한 팀의 참가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참가자로 선발되면 오는 6월 1일부터 2박3일간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에서 해커톤을 치르게 된다.

 

해커톤은 해킹와 마라톤의 합성어로,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 짧게는 몇 시간에서 길게는 며칠까지 마라톤을 하듯이 기존 소프트웨어의 개선이나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이벤트를 말한다.

 

이번 해커톤은 농협은행의 금융API와 블록체인 전문기업 더루프의 블록체인API를 이용하여 진행되고, 5월 한 달 동안 총 7차례의 사전교육을 통해 오픈API와 블록체인의 기본적인 개념을 사전 습득해야한다.

 

이에 대해 이대훈 농협은행장은 “핀테크 산업에 블록체인 기술이 조속히 안착되어 더욱 창의적이고 참신한 서비스가 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해커톤의 입상자에게는 NH농협은행장상, KISA원장상 등 총 2,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서비스상용화와 사업화지원을 위하여 NH핀테크 혁신센터 입주 및 멘토링, KISA핀테크 기술지원센터의 입주 및 지원 사업 우대가 제공된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