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서울 꿈의숲 고품격 장미원 조성

성혜미 기자 | 기사입력 2018/04/20 [10:34]

신한금융그룹, 서울 꿈의숲 고품격 장미원 조성

성혜미 기자 | 입력 : 2018/04/20 [10:34]

▲ 장미원 조성 봉사활동 중인 신한금융그룹 임직원들 ©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이 서울그린트러스트와 강북구 북서울꿈의 숲에 장미원을 조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016년부터 서울그린트러스트와 자원봉사대축제의 일환으로 맑은 도시 만들기라는 주제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중이다. 도시공원 내 새로운 기능이 필요한 공간을 개선하여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취지다.

 

올해는 북서울꿈의숲 사슴방사장 앞 860의 공간에 58종의 관목장미, 덩굴장미, 스탠다드 장미 1120주를 심어 시민들을 위한 아름다운 쉼터를 조성했다.

 

특히 장미정원은 국내 공원에는 잘 도입되지 않은 데이비드 오스틴(David Austin)’이라는 영국장미 품종들을 식재했다.

 

데이비드 오스틴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영국의 장미 육종회사로, 해당 회사에서 육종한 장미들은 해외의 유명 장미정원과 공원에 많이 식재되어 있다.

 

북서울꿈의숲 장미원에는 전체 58종의 장미 중 33, 280주를 데이비드 오스틴 장미로 구성했다. 나머지는 25종은 한국의 대표 장미로 구성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다채로운 장미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신한금융그룹 임직원들과 장미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단순한 정원조성을 넘어 지속적인 관심과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조성 후에는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장미원 가드닝 자원봉사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신한금융그룹도 시민들의 이용빈도가 높은 월령지와 스낵하우스 인근에 각각 벤치 10, 피크닉테이블 8개를 후원하여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중부공원녹지사업소 관계자는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희귀한 장미종을 식재하고 아름다운 쉼터를 조성해준 신한금융그룹과 서울그린트러스트에 감사드린다면서 명실상부한 동북부 지역의 대표 명소로서 시민에게 더욱 사랑 받는 북서울꿈의숲이 되도록 가꾸어 가겠다고 밝혔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