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남북정상회담, 역사적 대전화점 될 것”

정아임 기자 | 기사입력 2018/04/20 [12:54]

추미애 “남북정상회담, 역사적 대전화점 될 것”

정아임 기자 | 입력 : 2018/04/20 [12:54]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사진출처=민주당

 

 

4.27 남북정상회담이 공동번영으로 나아가는 역사적 대전환점이 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2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역사적인 만남, 4.27 남북정상회담 개최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남북미 대화 중심에 서서 얽혀있던 실타래를 풀 듯 양국 간 대화 분위기를 잘 조성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추 대변인은 폼페이오 국무장관 내정자가 북한을 다녀올 수 있었던 것은 한미 정보당국 간 협의가 긴밀히 이루어지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남북의 종전 논의를 축복한다고 일주일 뒤 있을 남북대화에 큰 힘을 실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평화협정체결에 국민 10명 중 8명이 찬성하는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온 국민, 전 세계인이 한반도 평화를 간절히 바라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면서 완전한 비핵화, 종전선언 그리고 평화협정 체결은 60여 년간 이어온 분단의 아픔을 끊어내고 남북 공동번영으로 나아가는 역사적 대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민주당은 문재인정부와 함께, 세기적인 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4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6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