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뉴욕 페스티벌' 역대최다 수상 막후

해외 법인과 자회사 활약 앞세워 금·은·동 석권…글로벌 광고회사 존재감 과시

김혜연 기자 | 기사입력 2018/05/23 [17:10]

제일기획 '뉴욕 페스티벌' 역대최다 수상 막후

해외 법인과 자회사 활약 앞세워 금·은·동 석권…글로벌 광고회사 존재감 과시

김혜연 기자 | 입력 : 2018/05/23 [17:10]

▲ 뉴욕페스티벌에서 금상 2개를 수상한 제일기획 홍콩법인의 ‘Safety Bags’ 캠페인.    


삼성그룹 산하의 광고회사 제일기획
(대표이사 사장 유정근)이 해외 법인과 자회사 활약을 앞세워 주요 국제 광고제에서 잇따라 낭보를 터뜨리고 있다. 최근 열린 메이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에서 금·은·동을 석권하는 등 역대최다 수상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무대에서 회사의 위상을 높인 것.

 

제일기획은 지난 517(현지시간) 미국 뉴욕 링컨센터에서 열린 뉴욕페스티벌 시상식에서 제일기획은 금상 3, 은상 2, 동상 8개 등 총 13개의 본상을 휩쓸며 작년에 자체적으로 세운 뉴욕페스티벌 최다 수상 기록(7)1년 만에 경신했다고 523일 밝혔다.

 

1957년 창설된 뉴욕페스티벌은 광고, TV·라디오 프로그램 등 분야별로 우수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대규모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행사다. 올해 광고 분야 시상식에는 전 세계 50여 개 국가에서 출품된 다양한 광고 캠페인들이 필름, 디지털, 디자인 등 20개 부문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제일기획 홍콩법인의 활약이 단연 돋보였다. 홍콩법인은 금상 3개 등 총 9개의 상을 수상하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 올해의 광고대행사((APAC Regional Agency of the Year)에 선정됐다. 일본, 호주, 중국 등에 거점을 둔 유명 광고회사들과의 경쟁에서 거둔 의미 있는 성과로 제일기획 해외법인이 뉴욕페스티벌에서 지역별 올해의 광고대행사에 뽑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홍콩법인은 슈퍼마켓 브랜드 테스코와 함께 유해물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특수 비닐백을 제작한 세이프티 백(Safety Bags)’캠페인으로 패키지&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금상 2개를 수상했으며, 음향기기 브랜드 JBL의 소음제거 기능을 위트 있는 그림으로 강조한 블록 아웃 더 카오스(BLOCK OUT THE CHAOS)’ 캠페인으로 인쇄 부문 금상 등 본상 6개를 수상했다.

 

이 밖에 영어 단어 보드 게임을 알리기 위해 제작한 스마트폰 키보드 애플리케이션 스크래블 키보드(Scrabble Keyboard)’도 모바일 마케팅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홍콩법인 CCO(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폴 챈은 홍콩법인이 이처럼 영예로운 자리에 오른 것은 최근 수년 간 잠재력 있는 크리에이터를 지속적으로 발굴, 육성한 결과라며 클라이언트와 함께 참신한 아이디어를 지속 실행에 옮겨 아시아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홍콩법인 수상작 외에도 제일기획 본사가 삼성전자와 함께 3면 스크린을 활용해 신제품의 특장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한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8 ‘3D 언팩(3Dimensional Unpacked)’, 스페인법인이 개발한 난독증 판별 모바일 앱 다이텍티브 포 삼성(Dytective for Samsung)’, 유명 노래의 가사를 3M 테이프로 부착한 독일법인의 옥외 광고 ‘3M 이어웜 빌보드(3M Earworm Billboards)’도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며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한편, 제일기획은 뉴욕페스티벌에 앞서 5월8~11일 뉴욕에서 열린 원쇼(The One Show) 광고제에서 21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지난해 세운 국내 광고회사 최다 수상 기록(19)을 경신했다. 올해 원쇼 광고제에서는 홍콩법인이 10개의 상을 받아 크리에이티브 경쟁력을 인정 받았으며, 이 밖에 베네룩스법인, 중국법인 등 해외 법인과 아이리스, 맥키니 등 해외 자회사가 고르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