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에서 인생 2막을 시작하세요

공주시, 예비 귀농귀촌인 역량강화 중급반 교육 수료식 개최

문병곤 기자 | 기사입력 2018/06/22 [10:47]

공주에서 인생 2막을 시작하세요

공주시, 예비 귀농귀촌인 역량강화 중급반 교육 수료식 개최

문병곤 기자 | 입력 : 2018/06/22 [10:47]
    공주에서 인생 2막을 시작하세요

공주시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예비 귀농귀촌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역량 강화 중급반 교육을 실시, 지난 21일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귀농귀촌 역량강화 중급반 교육은 지난 3월 실시한 초급반 과정에 이어 초보 귀농귀촌인과 도시민 35명을 대상으로 지난 5일부터 매주 2회 씩 총 6회, 총 28시간에 걸쳐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공주시 귀농귀촌인 영입 확대와 인구늘리기 정책의 일환으로 제2의 인생을 준비 중인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공주시 귀농귀촌 정책 및 지원 현황을 소개하고 안정적으로 정착 할 수 있도록 이론 및 현장견학을 통해 성공적인 귀농정착의 초석을 마련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공주시 귀농귀촌 소개 뿐만 아니라 귀농귀촌인 갈등관리, 사전준비사항, 귀농인협의회 활동 사례, 관내 성공한 귀농인 농장 현장학습 방문 일정 등 실제 귀농귀촌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 중심의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대상자 중 관외거주자 및 40,50대가 70%이상으로 앞으로 공주지역에 귀농귀촌한다면 새로운 농촌 인력을 확보하는데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예비 귀농귀촌인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귀농귀촌 정착률을 높이는데 주력 할 것”이라며, “오는 9월과 10월에는 귀농귀촌 고급과정과 귀농투어를 편성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