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더 똑똑해진 스마트 도어록 출격

국내 최초 와이파이 일체형 IoT 스마트 도어록 출시…배터리 수명 늘고 스마트폰으로 문열림 조절

김혜연 기자 | 기사입력 2018/07/04 [13:43]

삼성SDS, 더 똑똑해진 스마트 도어록 출격

국내 최초 와이파이 일체형 IoT 스마트 도어록 출시…배터리 수명 늘고 스마트폰으로 문열림 조절

김혜연 기자 | 입력 : 2018/07/04 [13:43]

▲ 삼성SDS 와이파이 일체형 IoT 스마트 도어록(제품명: SHP-DR900). 

 

"이젠 현관 문도 스마트폰으로 여세요!"

 

삼성그룹 계열의 정보통신 및 시스템 통합업체 삼성SDS가 더 똑똑해지고 더 안전해진 스마트 도어록을 내놨다.

 

삼성SDS(대표 홍원표)가 국내 최초로 와이파이 일체형 IoT 스마트 도어록(제품명: SHP-DR900)을 국내외 동시 출시했다고 74일 밝혔다.

 

SHP-DR900은 배터리 수명을 2배 향상시킨 저전력 와이파이 칩을 내장하여 실내 무선 공유기와 항상 연결 가능하므로 문열림 상태나 침입 시도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사용자는 가족이나 친척 방문 시 스마트폰에서 원격으로 문을 열어줄 수 있고, 모든 출입 이력을 수시로 확인 가능하다.

 

문열림 방식도 한 단계 더 발전했다. 집에서 나갈 때 도어록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과 거리를 감지해 손만 살짝 닿아도 잠금 장치가 자동으로 풀리는 부드러운 문열림을 구현했다.

 

특히 삼성SDS는 정보 유출과 해킹 방지 등 보안성 강화를 위해 자체 개발한 보안 기술을 적용했다. 도어록 내부에 저장된 데이터를 삼성SDS 고유의 알고리즘으로 암호화하는 S-WBC (Samsung SDS-White Box Cryptography, 삼성SDS-화이트박스암호)와 스마트폰에서 서버로 전송되는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통신 보안 프로토콜(SEAL: Samsung SDS-Secure Encapsulation for Application Layer)이 바로 그 기술이다.

 

또한, SHP-DR900은 최신형 지문 센서를 적용하여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지문을 인식하고, 주요 사용법을 음성으로 안내하는 등 편의성도 향상되었다.

 

이 제품은 지난 628일 글로벌 기업들이 스마트홈, 시티, 라이프 관련 소비제품과 솔루션 등을 전시하는 17회 중국 북경국제소비전자박람회에서 스마트홈 혁신상 금상(1)을 수상하여 해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삼성SDS 임수현 솔루션사업부장(전무)삼성SDS는 세계 최초 도어록 터치패드 적용, 푸시풀 도어록 등 차별화된 제품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와이파이 일체형 IoT 스마트 도어록 출시로 글로벌 프리미엄 도어록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