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춘 해수부 장관, 고수온·적조 대응 현장 방문

전남 여수 해역 현장 대응 상황 점검하고 적극적·선제적 대응 당부

이상호 기자 | 기사입력 2018/08/01 [16:41]

김영춘 해수부 장관, 고수온·적조 대응 현장 방문

전남 여수 해역 현장 대응 상황 점검하고 적극적·선제적 대응 당부

이상호 기자 | 입력 : 2018/08/01 [16:41]
    해양수산부
[주간현대]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은 1일 오후 2시 30분 전남 여수시의 해상가두리 양식장과 적조 방제현장을 방문하여 고수온 및 적조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어업인들의 목소리를 듣는다.

이번 방문은 기록적인 폭염으로 고수온 현상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전남 고흥군에서 경남 남해군에 걸쳐 형성된 적조띠가 확산될 가능성에 대비해, 방제활동 현장을 둘러보고 양식업 피해 최소화를 위한 적극적 대응을 독려하기 위해서다.

김 장관은 여수시 화정면 개도의 조피볼락 양식시설을 둘러본 후 현지 어업인과 면담한 자리에서, “고수온과 적조 발생에 따른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대응 매뉴얼에 따라 방제활동을 차질없이 추진해 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하고, “정부도 어업인, 지자체 등과 협력해 고수온과 적조가 소멸될 때 까지 총력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힐 예정이다.

한편, 해수부는 전남과 경남 해역에 적조생물인 코클로디니움이 출연함에 따라 7. 24일 이 해역에 적조주의보를 발령하고 고수온과 적조의 확산 가능성을 예의주시하면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어업인 들에게 양식수산물 사전 출하, 긴급방류, 먹이 공급 중단, 산소발생기 보급 및 차광막 설치 등 어장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안내하는 등 피해 최소화에 힘쓰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