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차관, 폭염 속 쪽방촌 찾아 봉사활동 실시

행안부 직원들과 함께 서울역 쪽방촌 방문

이상호 기자 | 기사입력 2018/08/02 [13:51]

행안부 차관, 폭염 속 쪽방촌 찾아 봉사활동 실시

행안부 직원들과 함께 서울역 쪽방촌 방문

이상호 기자 | 입력 : 2018/08/02 [13:51]
    행정안전부
[주간현대] 심보균 행정안전부 차관은 기록적인 폭염으로 고통 받는 쪽방촌 주민들을 위해, 3일 오전 행정안전부 직원 30여명과 함께 서울역 부근 쪽방촌을 방문하여 주민들에 대한 폭염대책을 점검하고 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심 차관은 쪽방촌 주민들을 위한 여름철 보양식인 삼계탕과 더위를 식혀줄 냉방물품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지원물품은 쪽방촌 주민들이 무더운 여름을 잘 이겨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행정안전부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성금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 날 쪽방촌 나눔 봉사활동에는 결혼이주여성 및 생활공감모니터단 회원도 참여해, 더불어 사는 공동체 사회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 두 단체는 행정안전부 직원들과 함께 나눔 봉사활동에 매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쪽방촌 주민들을 위해 조리, 급식, 가사·청소 등 다양한 활동 분야에서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심보균 행정안전부 차관은 “재난 수준의 폭염으로 국민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이럴 때 일수록 우리 주변의 이웃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배려가 절실하다.”라며, “오늘의 봉사활동으로 쪽방촌 주민들이 무더위를 이겨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