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만큼 중요한 에티켓 챙겨가세요”

한국관광공사, 해외여행 문화개선 캠페인 전개

이상호 기자 | 기사입력 2018/08/06 [08:45]

“여권만큼 중요한 에티켓 챙겨가세요”

한국관광공사, 해외여행 문화개선 캠페인 전개

이상호 기자 | 입력 : 2018/08/06 [08:45]
    5일 김포국제공항에서 실시한 해외여행 문화개선 캠페인
[주간현대]국민들의 안전하고 건전한 해외여행을 위해 한국관광공사가 팔을 걷었다.

공사는 지난 4일부터 김포국제공항에서 여행 에티켓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건전한 해외여행의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해외여행 문화 개선 캠페인’을 한창 전개중이다. 7일 김포공항 캠페인이 끝난 후 오는 8일에서 11일까지는 공항철도 홍대역에서 캠페인이 이어질 예정이다.

캠페인의 슬로건은 ‘여권만큼 중요한 에티켓 챙겨가세요’이며, 공사는 해외여행을 떠나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우리 모두를 위해 지켜야 할 10가지, 실천하면 모두가 행복한 10가지’라는 리플렛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리플렛에는 지난 6∼7월 공사가 한국관광학회와 함께 실시한 ‘해외여행객 문화인식 개선 방안 연구’에서 도출된 ‘지켜야 할 에티켓 및 실천해야 할 에티켓’ 각 10가지와 함께, 해외 안전여행 정보도우미인 ‘저스트 터치 잇’ 정보가 수록돼 있다.

공사 송현철 관광복지실장은 “2017년 아웃바운드 현황 및 트렌드 조사에서 나타난 국민들의 글로벌 에티켓 수준은 5점 만점에 2.75점으로 여전히 낮은 수준”이라며, “2600만 명의 해외여행객 규모에 걸맞는 선진적이고 건전하며 안전한 해외여행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을 지속 전개해 나갈 방침”이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