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러 서비스·투자 FTA 협상 공청회 개최

이상호 기자 | 기사입력 2018/08/06 [15:50]

한-러 서비스·투자 FTA 협상 공청회 개최

이상호 기자 | 입력 : 2018/08/06 [15:50]
    패널 토론자
[주간현대]산업통상자원부는 한-러 서비스·투자 자유무역협정 협상 관련 對국민 의견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오는 7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한-러 서비스·투자 FTA 협상 개최 전 '통상조약의 체결 절차 및 이행에 관한 법률'제7조에 따라 이해관계자와 전문가 의견 청취를 목적으로 한 것이다.

한-러 정상은 지난 6월 국빈방문 계기에 한-러 서비스·투자 FTA 협상 개시를 위한 국내절차에 착수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정부는 한-러 서비스·투자 FTA 체결시 성장세에 있는 러시아 서비스 시장을 선점할 수 있고, 투자 분야에서도 안정적 투자환경 조성과 투자자 보호 강화를 통해 양국 기업들의 상호 투자진출도 더욱 촉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공청회는 한-러 서비스·투자 FTA의 경제적 타당성 및 한-러 서비스·투자 FTA의 기대효과와 과제 발표에 이어, 종합토론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며, 종합토론에서는 학계, 연구기관 전문가 및 업계 관계자 등이 패널로 참석하여 한-러 서비스·투자 FTA 협상 방향 및 업계 요청 사항 등을 논의하는 한편,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방청객들에게 발언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정부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기되는 의견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입장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통상조약의 체결 절차 및 이행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회보고 등 후속조치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