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조류 인플루엔자 및 구제역 차단방역‘총력’

주우진 기자 | 기사입력 2018/10/19 [15:33]

군산시, 조류 인플루엔자 및 구제역 차단방역‘총력’

주우진 기자 | 입력 : 2018/10/19 [15:33]
    군산시
[주간현대] 최근 야생조류 분변에서 AI 항원이 검출됨에 따라 조류인플루엔자 및 구제역 바이러스의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군산시는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차단방역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지난 18일 이승복 부시장 주재로 AI·구제역 특별방역대책 상황점검 읍면동장 긴급회의를 개최해 신속한 상황 전파 및 가금류 사육농가 전체 예찰과 집중적인 소독을 당부했으며, 이상 가축을 발견할 시 즉시 신고하여 확산을 조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선제적인 방역을 강조했다.

시에서는 AI 확산 방지를 위해 H5 항원검출 반경 10km 지역을 야생조류 예찰지역으로 설정하고 가금류 사육 농가에 대한 이동통제와 예찰 및 축사 내·외부 소독을 실시했으며,방역용 생석회를 공급·살포하고 방역차량을 동원해 철새도래지를 매일 소독해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구제역 예방을 위해 한우·젖소 9천여두, 돼지 4만 4천여두에 대한 백신 일제 접종을 이달 안에 완료할 예정으로, 구제역 차단 방역에 대해서도 차질 없이 대비하고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AI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가금농가도 AI 차단방역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