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경테마파크에 수준 높은 예술작품 전시

기록문화관에 서예, 서각, 회화 등 4개 부문 900여 점

김수경 기자 | 기사입력 2018/10/24 [10:21]

대장경테마파크에 수준 높은 예술작품 전시

기록문화관에 서예, 서각, 회화 등 4개 부문 900여 점

김수경 기자 | 입력 : 2018/10/24 [10:21]
    기록문화관에 전시된 팔만대장경예술대전 수상작과 출품작들
[주간현대] 대장경세계문화축전 기념 백팔만송이 국화전시회가 절정으로 치닫는 가운데 기록문화관에 전시된 팔만대장경예술대전 수상작과 출품작들이 주목받고 있다.

합천군이 주최하고 팔만대장경 전국예술대전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팔만대장경의 역사적 재인식과 재조명을 꿈꾸는 우리 지역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을 예술로 승화시키고자 기획됐다.

전시된 작품은 유망한 신인발굴육성과 문화예술인 저변확대를 위해 대장경세계문화축전 기념 ‘제2회 팔만대장경 전국예술대전’에 출품된 작품 중 대상으로 선정된‘세로기구’ 등 900여 점이다.

한편 이번 예술대전은 서예·서각·문인화·민화 등 4개 부문에 1천124점이 접수됐으며, 22명 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와 입상자를 선정한 바 있다.

이번 전시는 오는 27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며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은 27일 오후 3시 대장경테마파크 천년관 1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수희 팔만대장경 전국예술대전 운영위원장은“예술대전에 작품을 출품해 주신 모든 작가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이번 전시를 준비한 운영위원의 한 사람으로서 가슴 벅찬 감동을 느낀다.”며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