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생연2동 행정복지센터, 제6차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관리 시행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13 [11:15]

동두천시 생연2동 행정복지센터, 제6차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관리 시행

김병화 | 입력 : 2018/11/13 [11:15]

동두천시생연2동행정복지센터(동장 오천명)는 2018년 12월까지 두 달 동안 제6차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및 관리에 나선다고 밝혔다.

 

‘복지사각지대 발굴관리’는 사회적으로 취약계층 사각지대 문제의 지속적 발생 및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고조되는 배경에 따라 실시되었으며, 단전·단수·사회보험료 체납 등 취약계층 관련 빅데이터를 수집 후 분석하여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선제적으로 발굴 및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6차 복지사각지대 발굴관리에 수집된 대상자는 총 18가구로, 생연2동 맞춤형복지팀에서는 초기상담 등 통합사례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종림 생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의 가정을 직접 방문하고 소통하면서, 취약계층에게 필요한 지원을 연계하고자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생연2동장 오천명은 “공공 빅데이터가 활용되어 선별된 제6차 복지사각지대 발굴 대상자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추후에도 사례관리 등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