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리브 제로페이 서비스'시행…소상공인 부담↓ 소비자 혜택↑

문병곤 기자 | 기사입력 2018/12/20 [10:46]

KB, '리브 제로페이 서비스'시행…소상공인 부담↓ 소비자 혜택↑

문병곤 기자 | 입력 : 2018/12/20 [10:46]

 

▲ KB국민은행이 QR코드를 활용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리브(Liiv) 제로페이 서비스』를 시행한다.     © KB제공


KB국민은행이 QR코드를 활용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리브(Liiv) 제로페이 서비스』를 시행한다.

 

20일 KB국민은행은 보도자료를 통해 뱅킹앱 리브(Liiv)에서 이용할 수 있는 『리브(Liiv) 제로페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 결제수수료 부담은 낮추고 소비자의 혜택은 높이는 선순환 공유결제플랫폼으로, 금융기관, 핀테크 업체, 정부–지자체 등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KB는 “현재 ‘리브뱅크페이 서비스’는 오프라인 바코드결제를 통해 세븐일레븐–이마트24 등의 편의점, 11번가–티몬–신세계–신라면세점 등의 온라인 쇼핑몰 및 주요 항공사–여행사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리브 제로페이 서비스』 이용방법은 리브 메인화면 하단에 마련된 제로페이 탭에서 가맹점에 제로페이 QR이 비치된 경우에는 “QR촬영”, 대형프랜차이즈 등 POS를 활용하는 가맹점에서는 “QR제시”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리브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제로페이를 경험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