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혁신당 '골프·코인·비즈니스석 금지' 다짐

1박2일 당선인 워크숍에서 '우리의 다짐' 발표…주식 신규 투자 및 코인 보유 금지, 부동산 구입 시 당과 사전협의

송경 기자 | 기사입력 2024/04/16 [12:03]

조국혁신당 '골프·코인·비즈니스석 금지' 다짐

1박2일 당선인 워크숍에서 '우리의 다짐' 발표…주식 신규 투자 및 코인 보유 금지, 부동산 구입 시 당과 사전협의

송경 기자 | 입력 : 2024/04/16 [12:03]

▲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4월 15일 오후 비례대표 당선인들과 함께 경남 김해시 진영읍 본산리 봉하마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   © 사진출처=조국혁신당 인스타그램


조국혁신당이 '혁신'에 불을 댕기는 모양새다.  

 

조국혁신당은 4월 16일 22대 국회 원내 제3당 진입에 앞서 회기 중 골프 금지, 국내선 항공 비즈니스 탑승 금지, 의원 특권 이용 않기, 주식 신규 투자 및 코인 보유 금지, 부동산 구입 시 당과 사전협의, 보좌진에 의정활동 이외의 부당 요구 금지 등을 선언했다. 아울러 원내교섭단체 구성 추진에 관련한 일체의 권한을 조국 대표에게 일임하기로 뜻을 모았다.

 

조국혁신당은 전날인 4월 15일부터 1박2일간 경남 김해 봉하연수원에서 진행한 당선인 워크숍에서 이 같은 내용을 ‘우리의 다짐’ 형태로 발표하기로 결정했다고 4월 16일 밝혔다.

 

조 대표가 발제한 다짐 내용에는 회기 중 골프 금지, 국내선 항공 비즈니스 탑승 금지 및 의원 특권 이용 않기, 주식 신규 투자 및 코인 보유 금지, 부동산 구입 시 당과 사전협의, 보좌진에 의정활동 이외의 부당 요구 금지 등이 포함됐다.

 

조 대표와 당선인들은 원내교섭단체 구성 등 당 관련 현안에 대한 논의도 이어갔다. 단독 또는 공동으로 교섭단체 구성을 위해 노력하며 구체적인 추진 일정과 방식 등은 조 대표에게 일임하기로 공감대를 형성했다.

 

조 대표는 이와 관련 “국민들께서는 조국혁신당이 국회 안에서 원내 제3당으로 제 역할을 다하라고 명령하셨다”며 “서두르지 않고 민심을 받들어 원내교섭단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믿고 맡겨달라”고 했다.

 

한편, 조국혁신당은 이번 당선인 워크숍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을 초청해  ‘슬기로운 의정생활’ 강의를 들었고 당선증 교부식도 진행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5월 넷째주 주간현대 1249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