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로봇산업 전방위 금융지원 협약

인터넷뉴스팀 | 기사입력 2024/06/05 [16:22]

우리은행, 로봇산업 전방위 금융지원 협약

인터넷뉴스팀 | 입력 : 2024/06/05 [16:22]

▲ 4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조병규 우리은행장(오른쪽)과 한국로봇산업협회 김진오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뉴시스>

 

우리은행은 한국로봇산업협회와 로봇산업 경쟁력 강화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로봇산업협회는 1999년 설립한 이래 200여 회원사와 함께 로봇산업의 산·학·연 포괄 협력체계를 구축해 왔다. 최근에는 세계 3대 로봇강국 도약을 목표로 로봇산업을 7개 산업군으로 구분해 회원사가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리은행이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이번 협약으로 한국로봇산업협회 회원사에 ▲금융상품 금리와 수수료 우대 ▲다이렉트 외환 업무 등을 제공한다.

 

또 우리은행이 구축한 공급망금융 플랫폼인 '원비즈플라자' 기반 구매 프로세스 디지털화를 돕는다. 원비즈플라자를 이용하는 로봇산업협회 회원사에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과 연계한 보증 비율 향상과 보증료 지원 등 금융비용 절감 혜택도 추진한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한국로봇산업협회의 오랜 노력과 열정은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밑거름이었다"며 "로봇산업 전방위 지원으로 대한민국 로봇강국이라는 새로운 미래를 실현하는 데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5월 넷째주 주간현대 1249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